티스토리 뷰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토스를 참 많이 이용합니다. 아이폰은 은행 하나하나 모두 공인인증서를 각각 옮겨야해서 여간 번거로운게 아닙니다. 저 또한 꽤나 많은 은행을 사용중에 있는데 매년 공인인증서를 갱신하는게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이렇게 공인인증서를 필요로하면 또 옮겨야하는 것이 또 생겼구나 하고 통장을 만들기도 싫어지고 관리하기도 싫어집니다. 그래서 사람들이 주거래 은행을 만들고 이용하나 봅니다. 은행 하나만 확실한 곳이 있으면 주로 사용하면 그게 제일 좋아보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토스 공인인증서 필요한 이유


토스를 사용하기 전 인증을 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원래 토스는 공인인증서가 필요없어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은 것으로 알고 계셨을텐데 현재 처음 사용하는 사람이라면 공인인증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공인인증을 해야 편하게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토스에서 계좌를 등록하기 위해서는 은행 아이디 비밀번호로 등록을 할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은행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는 잘 사용하지 않고 공인인증서를 통해서만 거래를 하다보니까 까먹기 십상입니다. 그래서 공인인증서를 사용해야 편립합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토스 공인인증센터에서 할수 있는 것을 알아보겠습니다.



▼ 우리가 알고 있는 토스는 공인인증서가 없이 사용할 수 있어서 편리한 앱으로 알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가 필요하기도 합니다. 필요한 이유는 아래의 이유와 같습니다. 첫째로 계좌 등록을 위해서이고 둘째로 계좌 조회를 하기 위해서 필요한 인증입니다.




공인인증서 등록은 아이폰에서 토스 앱을 실행시킨 후에 공인인증서 가져오기를 통해서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면 인증번호가 나오게 되는데 토스 인터넷 공인인증센터로 들어가서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가져오면 됩니다. 일반 은행과 마찬가지로 공인인증서를 가져올수 있습니다.


아이폰이다 보니까 다른은행의 공인인증서가 있더라도 따로따로 넣어야 하기 때문에 토스도 따로 공인인증서를 넣어야 합니다.


이상 토스 공인인증센터 사용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토스는 공인인증서가 전혀 필요없는 앱인줄 알았는데 꼭 그런것만은 아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