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번에 아이폰8이 나오면서 고속충전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갤럭시는 진작에 고속충전을 지원해서 거의 2시간안에 배터리를 100프로로 채울수가 있었습니다. 급하게 충전할 일이 있을 때 고속충전을 이용해서 충전을 하면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마치 우리가 전기차를 사용하는데 충전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고민을 하는 것처럼 충전소에서 5분만에 충전이 완벽하게 된다면 우리는 아마 지금도 전기차를 타고 다닐수도 있습니다. 그만큼 충전 기술도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고속충전기 비정품 사용가능할까?


아이폰8이 출시가 되면서 고속충전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번들 충전기는 절대로 고속충전기를 넣어주지 않습니다. 역시 애플의 장사꾼 기질은 어딜 가질 않는 것 같습니다. 물론 고속충전기가 꼭 필요한것은 아닙니다. 워낙 아이폰의 최적화 기능도 좋고 배터리가 오래가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하더라도 요즘 추세가 거의 고속충전기를 넣어주고 있는 마당에 이어폰잭도 없애고 없애기 바쁘지 뭐하나 더 넣어주려는 생각은 없나 봅니다. 그래서 우리는 저렴한 가격으로 어떤 충전기를 구매할 수 있을지 고민을 해야합니다. 우리가 애플에게 바라느니 상태가 좋은 비정품을 구매하는 것이 낫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비정품 사용이 가능한지 알아보겠습니다.



▼ 아이폰8 또는 아이폰8 플러스는 급속충전이 가능해졌습니다. 급속충전을 하면 30분 내로 50프로까지 아주 빠르게 충전을 할 수 있스니다. 급속충전을 하려면 기본적으로 Apple의 USB C 라이트닝 케이블이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애플의 29W 이상의 전원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혹은 29W 이상의 전원 어댑터와 USB-PD 타입의 비슷한 수준의 USB C 전원 어댑터가 필요합니다.


이런 부분을 만족시키려면 상당히 어렵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품을 제외하고는 구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 아래에 두개를 구매를 하면 아이폰을 고속충전으로 빠르게 충전시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전원어댑터 가격이 59000원, 케이블 가격이 32000원으로 상당히 비싼 가격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충전 조금 빠르게 하자고 이것을 구매하기에는 너무 부담이 큽니다. 그래서 네이버에 아이폰 고속충전기가 있는지 알아보기 위해서 검색을 해보았습니다.



아이폰 고속충전기를 검색한 결과 역시 아이폰에 맞춤인 고속충전기는 존재하지 않았습니다. 29와트를 맞춰야하고 USB C 라이트닝을 맞추는 것이 쉽지 않은가 봅니다. 중요한 것은 USB C 라이트닝 케이블의 경우에는 애플의 인증을 받아야 하는데 아직 인증을 받은 것이 없습니다. 그래서 우리는 정품을 구입해야만 하는데 너무 비싸서 구입하지 못하는 결과를 초래합니다.


자신이 꼭 필요하다면 애플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아이폰 고속충전기 비정품 사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