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10. 26. 14:04

K뱅크를 시작으로 인터넷 전문 은행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이후에 우리가 가장 기대했던 카카오 뱅크까지 나왔습니다. 인터넷 전문은행의 장점은 시중에 은행 창구가 있지 않고 모든 업무를 인터넷으로 진행할 수 있다는 점입니다.


우리는 예금을 들러 은행에 찾아가고 적금을 들러 은행을 찾아갑니다. 요즘에는 인터넷 전용 예적금이 있기는 하지만 보통 인터넷상으로 가입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실제로 은행에 찾아가야만 합니다. 인터넷은행은 이런 번거로움을 덜어줄 뿐만 아니라 금리까지 좋게 가져가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카카오뱅크 현금인출 어떻게 할까?


카카오뱅크는 인터넷 전문은행으로 시중에 은행창구가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국민은행 우리은행 등과 같은 금융권 은행과는 달리 전용 ATM기가 있지 않습니다. 보통 자신의 은행 ATM기가 아니면 수수료를 물게 되는데 이 수수료가 정말 아깝게 느껴질때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sc제일은행 것을 사용하면서 수수료를 물어본적이 거의 없기는 하지만 그래도 어쩌다가 한번씩 내는 수수료는 정말 아깝습니다. 하지만 카카오 뱅크는 아래의 이미지처럼 제휴된 곳에서 인출을 하면 수수료가 무료로 되므로 정말 절약할 수 있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고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 하는 것 중에 하나가 인터넷은행이면 시중에 은행도 없고 ATM기도 없는데 어떻게 현금을 인출하는지 입니다. 비밀은 카카오뱅크의 제휴와 관계가 있습니다.


카카오뱅크는 은행, 편의점, 지하철 등에 설치된 거의 모든 ATM기에서 현금 인출을 가능하게 했습니다. 하지만 몇몇개의 ATM기에서는 거래가 일부 안될수도 있으니까 유의해야 합니다. 최근에는 어디서 인출을 하든 수수료가 무료로 진행되기 때문에 아주 좋은 기회입니다.


현재 최고의 인터넷은행인 카카오뱅크의 현금인출 방법 및 수수료에 대해서 간략하게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