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해외직구 개인통관번호 확인 방법

모나리사 2017. 10. 30. 21:24

해외에서 물품을 구입해서 우리나라에 들어오려면 어떤 물건이든 간에 세관을 거쳐야 합니다. 정말 이렇게 까다롭게 되어 있는데 하나하나 물건을 검수하는데에만 엄청난 시간이 걸릴것 같습니다. 그래서 이런 틈을 이용해서 불법을 저지르는 사람이 있나 봅니다.


아무튼 해외 직구를 할 때 개인통관 번호가 필요한데요. 이 개인통관번호를 통해서 이전보다 좀 더 빠르게 통관을 시키고 나중에 세금을 부과하는 제도로 알고 있습니다. 오래전 직구할 때는 이런것을 적지 않고 한것 같은데 몇년 전부터 생겨났을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개인통관번호 받는 방법


해외 직구할때 배송을 받는 입장이라면 받는 사람의 개인통관번호를 알아야 쉽게 세관을 통과할 수 있습니다. 없는 경우에는 한국으로 들어오는게 불가능 또는 보류될 수 있습니다. 아마존에서도 한국으로 바로 직배송을 하게 되는데 이런 경우에도 개인통관 번호는 필요합니다.


개인통관 번호를 통해서 자신의 관세를 납부하고 부가세를 납부할 수 있는 개인정보이기 때문입니다. 나의 주민등록번호 주소 등등 개인적인 정보들을 개인통관 번호 하나로 통일한다고 보면 됩니다. 세관의 내 주민등록번호라고 봐도 됩니다.


이것은 한번 발급받으면 계속해서 쓸 수 있습니다.



▼ 네이버에 개인통관번호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아래에 관세청 개인통관고유번호라는 것이 나옵니다. 




▼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은 휴대폰인증 또는 공인인증서 인증을 통해서 받을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없이 쉽게 할 수 있으니까 부담없이 한번만 받으면 추후에도 계속 같은 통관번호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상 해외직구 개인통관고유번호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