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 나오는 플래이그쉽 핸드폰은 모두 다 방수가 기본으로 장착되어 있습니다. 예전에 팬택에서 출시한 방수폰이 생각나는데 이번에는 기능을 더해진 스마트폰에 외관상은 딱히 변화가 없이 방수가 된다는 것이 정말 신기할 따름입니다.


이렇게 기술의 발전을 통해서 편하게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우리가 일상 생활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핸드폰 방수 기능은 수영장에서 사용하기에는 부담이 있습니다. 그냥 세면대에서 잘못하고 물속에 빠뜨리거나 변기통에 떨어뜨렸을때 핸드폰을 고장나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정도가 적합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 노트8 방수 깊이 몇m 까지 가능할까?


갤럭시 노트8과 갤럭시s8 모두 전자기기로써는 최고의 방수 방진 성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비싼 핸드폰을 물속에 넣어서 실험을 해본다는 것은 정말 불가능합니다. 저는 아이폰을 사용하고 있지만 아이폰7도 약간의 방수가 된다고 합니다.


갤럭시7을 사용할때는 그냥 물속에서 핸드폰 청소를 했었는데 아이폰은 그러지 못하겠더라고요. 아무래도 한등급 낮은 IP등급이니까요. 그래서 이렇게 좋은 기능을 가진 갤럭시 노트8의 방수성능이 어느정도 되는지 궁금해졌습니다.


과연 어느정도까지 물속으로 가져가도 문제가 없을지 말입니다.



▼ 삼성 갤럭시노트8의 메뉴얼에 나와 있는 안내입니다. 생활방수는 수심 1.5m가 넘는 곳에서 30분 미만은 괜찮다고 합니다. 하지만 염분이 있는 물이나 깨끗하지 않은 물의 경우는 또 조금 다릅니다. 그러니까 핸드폰의 경우에는 거의 생활방수가 된다고 생각하면 되는거지 절대로 수영장이나 야외 계곡같은데서 사용하기에는 부적합합니다. 사용하다가 깊숙한 곳으로 들어가면 핸드폰이 망가질 확률이 높습니다.


IP68등급으로 전자기기로써는 방수방진이 최고 등급입니다. 수심이 낮더라도 수압이 센 물에 닿으면 또 침수될수 있으니 꼭 수도꼭지를 틀어놓은 상태에서 핸드폰을 씻는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물속에서는 터치가 잘 안될수 있습니다.


이상 갤럭시노트8 방수성능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