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갤럭시노트8 발열 조치 방법

모나리사 2017. 10. 23. 11:56

얼마전 삼성에서 출시한 갤럭시 노트7이 발열이 너무 심해서 폭발하는 경우가 생겼었습니다. 이 사건때문에 전 세계적으로 정말 난리법석이었지요. 공항에서 갤럭시 노트7을 사용중이었던 사람은 핸드폰을 가지고 탑승할 수 없을 만큼 심각한 사안이었습니다.


결국에는 삼성에서 정확한 원인에 대해서는 말하지 않았지만 모두 리콜하고 판매중지를 했습니다. 이후에 이 폭발 문제를 개선한 핸드폰인 갤럭시노트7 팬 에디션을 출시하였고 문제없이 사용을 잘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핸드폰은 전자기기이다 보니까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나름의 빠른 대처로 잘 해결한 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갤럭시노트8 발열 조치 방법


많은 사람들이 노트7 이후로 발열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고 혹시나 이번에도 폭발하는 것은 아닐지 약간의 의심도 있었을 것입니다. 이제는 핸드폰이 워낙 소형화 되고 작은 공간안에 수많은 칩들이 존재하므로 이런 시스템을 구동하기 위해서 발열이 생기는 것은 당연합니다.


발열이 생기는데 정말 심하게 뜨거워지면 손을 대지못할 정도의 발열이 나기도 합니다. 제가 사용중이었던 갤럭시노트2도 핸드폰 충전이 되지 않으면서 발열이 무지 심해지는 현상을 겪었습니다. 결국에는 이대로 충전하면서 사용하면 핸드폰이 폭발할 것 같아서 그냥 분해후 버렸습니다.


이렇게 발열에 대해서는 많은 사람들이 예민해하는 주제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발열에 대한 조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배터리 충전 중 열이나는 경우가 대표적입니다. 핸드폰 충전중에는 충전기에서 들어오는 전기에 의해서 배터리가 충전되면서 분자활동을 하게 되는데 약간의 발열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특히 무선충전이나 고속충전을 할 때는 약간의 발열이 생길 수 있습니다. 이런 현상은 제품에 문제가 발생하지 않으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갤럭시 노트8은 배터리 온도가 너무 높아지면 충전이 자동으로 중지 됩니다.




▼ 제품 사용중에 열이 나는 경우는 보통 무거운 프로그램을 사용할 때 발생합니다. 요즘 모바일 게임이 많은 인기를 끌면서 하루종일 rpg게임만 돌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발열을 피할수가 없습니다. 요즘 나오는 게임은 보통 그래픽도 좋고 상당한 데이터를 잡아먹기 때문에 발열이 발생할 수 밖에 없습니다.


아래의 경우에 열이 날 수 있습니다. 평상시에 발열이 발생한다면 일단 재부팅을 한번 해보고 그래도 발열이 발생한다면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위와 같이 열이 나는 경우에는 소프트웨어를 최신으로 업데이트하고 wifi, 블루투스 등을 꺼놓아야 합니다. 그리고 백그라운드를 사용하지 못하게 하고 불필요한 앱을 지워야 합니다. 핸드폰을 사용할 때 배터리를 가장 많이 먹는 것 중에 하나가 디스플레이 입니다. 디스플레이 밝기를 조금 낮추어서 사용하면 배터리 효율도 늘릴수 있고 발열도 줄어들 것입니다.


이상 갤럭시 노트8 발열이 어떻게 나는지 조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