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에이즈 감염확률 몇퍼센트나 될까?

모나리사 2017. 10. 19. 21:33

최근에 부산 에이즈 사건으로 인기검색어가 한창동안 올라와 있고 우리나라가 발칵 뒤집힌것 처럼 몇시간 동안이나 인기검색어에 올라와 있습니다. 에이즈는 전 세계적으로 관리를 할만큼 정말 위험한 질병중에 하나입니다.


에이즈는 어릴적 들어보았고 성인이 되어서는 잘 교육도 받지 못했습니다. 어릴적 교육을 받은 기억으로는 에이즈에 걸려도 따로 알아채지 못하고 몇년의 잠복기간이 있다고 들었습니다. 그래서 에이즈에 걸린지도 모르고 다른사람에게 옮기며 다닌다고 하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에이즈 감염확률은 얼마나 될까?


이번에 발생한 부산 에이즈 사건은 조건만남을 통해서 여러사람과 관계를 했다는 사실이 드러났습니다. 그래서 그 많은 사람들이 또 에이즈에 옮았다면 정말 큰 일입니다. 어떤 타 사이트에서는 부산사람들 모두 난리가 났다고 호들갑입니다.


사실 에이즈란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정말 위험한 병이긴 하지만 콘돔을 사용하고 관계를 했다면 옮길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에이즈 홍보를 할때도 항상 콘돔을 착용하라고 홍보를 하지 않습니까? 불특정한 사람과 관계를 하는 경우에는 무조건 꼭 콘돔착용은 필수입니다.


감염확률은 얼마나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에이즈 감염은 보통 성관계를 통해서 전염이 되거나 에이즈 감염자의 수혈을 받아서 되는 것입니다. 보통 피를 통해서 전염되기 때문에 거의 주사기를 재사용하거나 그런일에서 확실하게 감염이 됩니다. 사실 에이즈 감염자에게 수혈받을 일은 없을 것이고 보통 성관계에 인해서 발생하게 됩니다. 이번 부산 에이즈 사건이 이렇게 발생되었는데요. 정말 큰일이라면 큰일입니다.


에이즈 감염확률은 상황에 따라 다르지만 가장 걱정하고 있는 성관계에 의한 감염률은 0.1~1퍼센트입니다. 하지만 다른 혈액을 통해서 감염될 확률은 상당히 높습니다. 만약에 어느 병원에서 같은 주사기를 쓰는것 같다 싶으면 꼭 다른 주사기로 바꾸어 달라고 요청을 해야합니다. 그럴일은 없겠지만 말입니다.




성관계를 통한 에이즈 감염을 절대적으로 막을 수 있는 방법은 콘돔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감염율이 낮은데다가 콘돔까지 사용하면 거의 병을 옮을 일은 없다고 보아도 되겠습니다. 에이즈 예방을 위해서 꼭 콘돔을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에이즈 감염확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