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할까?

모나리사 2017. 10. 18. 20:33

우리의 생활속에 인터넷 쇼핑이 없으면 안될 정도로 큰 시장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이제는 우리나라 안이라면 시골이라도 주문한 다음날 배송이 되는 마법을 볼 수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상상도 할수 없지만 우리나라 특유의 급하고 작은 나라 덕분에 빠르게 배송 받을 수 있습니다.


배송을 받는 입장에서는 빠른 배송이 참 좋기는 하지만 우리나라의 택배 기사님들의 현실을 보면 참 안타깝습니다. 물량이 너무 많아서 새벽부터 출근에서 밤 늦게까지 배송하는 날이 많다고 하는데 실제 배송받는 고객들이 집에도 잘 없고 전화를 잘 안받는 경우에는 정말 답답할 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우체국 택배 토요일에 배송하나요?


저는 중고거래를 상당히 많이 해보았는데요. 많은 사람들이 우체국 택배를 상당히 선호하는 편입니다. 우체국 택배가 전국에 고루고루 잘 있기 때문에 익일로 빠르게 배송이 되어서 참 좋습니다. 물론 다른 택배사를 이용하더라도 다음날 배송되는 것은 마찬가지 이더라고요.


쇼핑몰에서 물건을 구입하고 나면 택배가 정말 기다려집니다. 그래서 룸메이트 형과 저는 택배를 선물이라고 합니다. 굳이 좋은 물건이 아니더라도 택배를 받으면 그냥 선물을 받는 것처럼 기분이 좋기 때문이지요. 물론 제가 사고 싶었던 물건을 구입했을 때는 더욱 더 기다려집니다.


다른 이야기는 접어두고 우체국 택배가 토요일에 배송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우체국 창구 업무는 모두 금요일까지만 합니다. 토요일은 아예 우체국 문을 닫고 영업을 하지 않습니다.




▼ 네이버에 우체국택배 토요일로 검색을 하면 상당히 많은 글들이 나오는데요. 어느 맘카페의 댓글들을 확인해보면 거의 토요일에 배송을 해주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 역시도 배송을 받은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지역에 따라서 차이가 있을 수 있으므로 크게 기대를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이상 우체국택배 토요일 배송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