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DSLR 카메라 싸게 구입하는 방법

모나리사 2017. 10. 18. 21:19

저는 얼마전 Canon 80D를 구입하였습니다. 많은 카메라 중에서 이것을 선택한 이유는 동영상 촬영에도 목적이 있기 때문입니다. 사실 아직까지 제대로 동영상을 촬영해보지는 않았습니다. 처음으로 DSLR을 접해보았고 사진을 찍는데도 확실히 핸드폰 카메라와는 차이가 커서 사진찍는데에 재미를 들이고 있습니다.


카메라를 구입할 때는 꼭 알아야 할것이 있습니다. 특히 용산 전자상가는 사람들이 말하기로 던전이라고 할만큼 약간 구매할 때 신중하게 구매해야한다고 합니다. 새것을 구매하는데도 그런지는 잘 모르겠지만 중고 거래를 용산에서 자주 하기 때문에 이런 명칭이 붙은것 같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DSLR 카메라 저렴하게 구매하는 방법


캐논 80D를 구입할 때 저는 인터넷으로 구매를 했습니다. 보통 인터넷의 최저가는 용산이나 전자상가에 있는 상점일 확률이 높습니다. 11번가나 G마켓 같은 곳에서 구매를 하면 카드로 구매를 할 수 있지만 약간 더 비싼가격에 구매를 해야합니다.


사실 카메라 장사가 탈세를 많이하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만 비싼 카메라를 현금으로 팔면서 실적을 남기지 않는 탈세목적도 많이 있어보입니다. 이 부분은 개인적인 생각으로 정확한 내용은 아닙니다. 어차피 다른 상가들도 현금을 받고 실적을 남기기 싫어하긴 마찬가지니까요.


아무튼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카메라를 저렴하게 구매할수 있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으로 검색을 하면 80D 본체와 18-135mm is usm 렌즈 번들킷이 160만원합니다. 최대한 낮은 금액을 찾아보아도 겨우 160 약간 아래부분 159만원 정도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다나와에서 똑같은 모델을 검색해 보면 최저가가 151만원으로 나옵니다. 하지만 이곳에서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이유는 바로 현금가로 구매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현금으로 구매를 하면 따로 카드사의 포인트 혜택을 받을 수 없고 연말정산 혜택도 받을 수 없기 때문에 조금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하지만 연말정산을 받을 수도 없을 만큼 적게 쓰시는 분이나 카드금액과 현금가의 차이가 크게 느껴지는 분이라면 이렇게 현금가로 구매를 하면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저는 킴스클럽이라는 사이트에서 카메라를 구입했는데 배송이 꽤 느려서 답답했습니다. 배송이 느리고 약간 위험성이 있다는 단점이 있지만 결론적으로는 문제없이 제품을 잘 받았고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상 카메라 저렴하게 구입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