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제네시스 G70 크기 얼마나 될까?

모나리사 2017. 9. 16. 01:33

현대차에서 제네시스라는 프리미엄 자동차 브랜드를 런칭하고 나서 제대로 된 첫 차가 나온 것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기존에 계속해서 G80과 EQ900이 존재하지만 이것들은 이전부터 계속 있어 왔던 것들이 풀체인지 되면서 새롭게 제네시스라는 이름을 달고 나온 자동차 입니다.


하지만 이번에 G70은 거의 제네시스 브랜드를 대표한다고 해도 될 정도로 새롭게 출시된 자동차 입니다. 그래서 네이버 인기검색어를 거의 하루종일 1위를 차지할 만큼 사람들의 관심도 상당히 높았습니다. 그만큼 디자인도 잘나와서 큰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GENESIS G70 차량 크기


어제 새롭게 출시된 G70은 비엠더블유의 3시리즈와 벤츠사의 C클래스와 경쟁한다고 합니다. 차량크기 사이즈는 소나타크기라고 하는데 아무래도 후륜구동의 자동차로써 소나타보다 실내가 훨씬 좁아 보입니다. 실제 제가 시승해보지는 않았지만 많은 유튜버들을 보면 실내공간이 아쉽다는 이야기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정도 급의 자동차를 타면서 아반떼 급의 실내공간을 누린다면 조금 많이 아쉽습니다. 그냥 차라리 소나타를 사고 말것입니다. 기아에서 나온 스팅어보다도 작다고 하는데 스팅어는 GT스타일로 뒷좌석의 머리공간이 너무나도 부족해서 불편함이 조금 있습니다만 G70에서는 이런 아쉬움은 보이지 않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제원과 크기 및 정보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래는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G70의 제원표 입니다. 전체적인 크기가 소나타보다 작은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시리즈보다 크기가 작고 전폭이 조금 더 넓습니다. 아무래도 전고가 더 낮다보니까 머리공간이 걱정 되기는 하지만 더욱 스포티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래에 전장, 전폭, 전고의 뜻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아래는 소나타의 크기 입니다. 역시 소나타가 국민 자동차 답게 전장부터 전체적으로 잘 뽑아냈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래는 BMW 3시리즈의 크기 입니다. 전체적인 크기는 G70보다 크지만 폭은 조금 더 낮습니다. 축거가 G70보다 100미리 정도나 차이가 나서 체감 공간차이가 꽤나 날것 같습니다. 요즘 비엠더블유 내부 공간 뽑는 능력이 상당히 좋아졌다고 하는데 3시리즈의 뒷좌석보다 작으면 조금 불편하겠습니다.


치수에 대한 상세 명칭 설명을 해드리겠습니다.


전장 : 자동차 길이를 뜻하고 보통 차체 크기라고 말하는 것이 이것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이것이 크다고 무조건 실내공간이 넓은 것은 아닙니다. 전체적인 길이라고 보면 되겠습니다.

전폭 : 차량의 폭입니다. 보통 SUV가 길이는 승용차보다 조금 작지만 넓습니다. 내부공간이 좌우로 넓으면 내부에서 느끼는 공간감이 더 커보입니다.

전고 : 차량의 높이입니다. 땅 접지면에서의 높이를 뜻합니다. 낮으면 낮을수록 조금 더 스포티해 보이겠습니다.

축거 : 앞바퀴와 뒷바퀴의 거리입니다. 이것이 넓으면 보통 내부 공간을 많이 뽑아낼 수 있기 때문에 넓으면 넓을수록 내부공간이 넓다고 생각하면 됩니다. 하지만 무조건 넓은 것은 좋지 않으면 차량의 컨디션에 따라서 알맞게 조절해야 하는 것입니다. 보통 길면 조금 더 안정적이고 부드러운 승차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윤거전 : 앞바퀴 중심에서 중심사이의 거리를 뜻합니다.

윤거후 : 뒷바퀴 중심에서 중심사이의 거리를 뜻합니다.


이상 제네시스 G70 크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