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알뜰폰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급증하고 있습니다. 통신3사의 맴버십 혜택을 누리는 것보다 오히려 통신비만 절약되어도 엄청난 금전적 이득을 취할 수 있습니다. 알뜰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한 점을 느낀 것은 고객센터의 연락이 정말 힘들다는 것입니다.


그래도 알뜰폰 중에서 좀 인지도가 있는 헬로모바일 같은 경우는 상당히 크게 운영하고 있는 것 같아서 상담원의 연결이 기존의 통신3사 만큼이나 쉬웠습니다. 하지만 중소기업의 알뜰폰은 상담원이 몇명인지 정말 연결이 어려워서 불편함을 겪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알뜰폰 데이터 사용 다하면 제한 되는 곳


아버지가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싶다는 이야기를 하셔서 스마트폰은 구했는데 알뜰폰을 가입하려고 했습니다. 아무래도 핸드폰을 잘 사용하지 않는 아버지이다보니까 skt나 kt를 가입시켜드리기에는 요금 부담이 조금 있어서 알뜰폰을 알아보았습니다.


그런데 알뜰폰에서는 요금제가 저렴해서 그런지 대부분의 알뜰 통신사에서는 비싼요금제가 아니면 아예 데이터 제한을 안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엄밀히 말하면 데이터 제한은 가능하지만 데이터를 다 사용한 후에 막는 것은 안되는 곳이 많았습니다. 하지만 결국에는 하나를 찾았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어떤 곳인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제가 돈을 받고 작성하는 것도 아니며 제가 경험하에 알려 드리는 것입니다.



▼ 이야기 알뜰폰은 주식회사 큰사람이라는 곳에서 운영합니다. 사실 큰사람이라는 이름을 알게 된것은 카드에서 어떤 것이 결제가 됐는데 알고보니까 알뜰폰 요금이 결제가 된것이더라고요. 알뜰폰에 가장 큰 단점이 데이터 소진시 데이터 제한이 되지 않는 다는 것인데 이곳에서만 가능했습니다. 알뜰 통신사가 워낙 많기 때문에 다른곳도 가능할지는 모르겠지만 여기저기 잘 찾아보았는데 여기 밖에 없더라고요.



대략적인 무약정 요금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아버지는 핸드폰을 얼마 사용하지 않고 날씨정도만 확인하기 때문에 안심 무약정 500메가로 했습니다. 가격은 1만원 정도로 정말 저렴합니다. 이렇게 저렴한 가격에 데이터 차단까지 되니까 정말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문제가 하나 발생했습니다. 저희 아버지가 시골에 계신데 데이터는 터지지만 통화 안테나가 나오지도 않고 되지 않는 것입니다. 그래서 같은 통신망을 쓰는 sk사용자가 와서 보았는데 잘되었습니다. 같은 회선을 쓴다고 해도 분명히 품질의 차이는 있는것 같긴 합니다. 결국 skt에 전화해서 중계기를 집안에 달기는 했지만 집안에 안테나를 설치해야한다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기는 했습니다. 그래도 데이터 차단이 가능한 요금제를 사용한다는 점에서는 큰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아마 도시에서 사용하시는 분들은 데이터나 통화가 안터지는 일은 없을 것이라고 봅니다.





이상 데이터 소진시 데이터 차단 가능한 알뜰폰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