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SRT 정차역 및 요금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7. 9. 4. 20:30

SRT는 우리나라 두번째 고속열차로 KTX 뒤를 잇는 아주 빠르고 편리하게 만들어 주는 고속 열차입니다. 기존의 ktx와 같다고 보면 되지만 ktx뿐만아니라 srt도 ktx보다 약간 더 빠른 속도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솔직히 거의 거기서 거기라 속도나 요금 면에서 비교하기는 조금 그렇습니다. 그냥 자신이 가까운 역을 가서 srt나 ktx를 타면 되기 때문입니다. 좋아진 점은 기존의 열차 시간보다 더 많은 시간표로 운행을 해서 선택권이 넓어졌다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SRT 정차역 및 요금 알아보기

 

SRT는 정차역이 KTX와 비슷하면서 약간 다른점이 있습니다. 기존의 KTX는 동탄과 지제역 수서역에는 없었지만 이번에 새롭게 이 세 역이 SRT지정역으로 생겨나면서 조금 더 가까운곳에서 편리하게 탑승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 아래로는 KTX와 함께 플랫폼을 사용하기 때문에 문제가 없습니다. 참 시간표가 어떻게 그렇게 짜여질수 있는지 전문가는 다르긴다른가 봅니다. SRT는 정방향만 있어서 역방향으로 가는 일이 없기 때문에 머리가 아프거나 속이 울렁거리는 일도 없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면서 정차역과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SRT는 대표적으로 수도권에 수서역과 동탄 지제역을 가지고 있으며 그 아래로는 KTX와 공용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강남에서 수서역이 상당히 가까워서 접근성이 좋습니다. 굳이 KTX가 아닌 SRT를 이용해서 가면 더 편리하게 되었습니다.

 

 

▼ 수서역에서 부산까지 가는 열차는 약 52000원 정도 입니다. 가격은 KTX와 비슷한 편이며 이유는 모르겠지만 같은 일반실인데도 가격이 약간 차이가 있습니다. 하지만 500원 이내의 차이 입니다. 어린이는 25800원으로 어른의 반값이네요.

 

 


▼ 룸메이트 형이 동탄에서 울산으로 SRT를 자주 타고 가는데 가격은 약 42000원정도 하는군요. 이 정도면 탈만 하겠습니다. 만원차이지만 4만원과 5만원의 차이는 정말 커보이네요.

 

 

▼ 동탄에서 부산도 47500원으로 상당히 비싼 가격입니다. 하지만 두시간 정도만에 부산을 내려 갈수 있으니까 꽤 괜찮습니다. 외국에 비해서는 상당히 저렴한 가격이니까요.

 

이상 SRT정차역 및 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