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브뤼셀에서 암스테르담 가는 방법

 

브뤼셀에서 암스테르담을 가는 방법은 기차를 타는 방법과 버스를 타는 방법이 있습니다. 기차가 접근성이 좀 더 편하고 버스는 암스테르담의 약간 외진곳에 내려 주기 때문에 만약 저녁에 도착한다면 치안이 조금 걱정 될 수 있습니다.

탈리스는 네덜란드, 벨기에, 독일, 프랑스를 이어주는 국제고속열차로써 우리가 익히 알고있는 TGV나 우리나라의 KTX와 같다고 보시면 됩니다. 파리에서 브뤼셀을 갈때 많이 이용하는 편이지만 저는 브뤼셀에서 암스테르담을 갈때에도 이 탈리스 기차를 타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1. 메가버스 플릭스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

- 링크 : http://uk.megabus.com/?stop_mobi=yes 이곳에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 Amsterdam Sloterdijk 역까지 소요시간 약 2:50

 

메가버스의 사이트에서 예약을 진행하려 하면 자동으로 플릭스 버스로 갑니다. 버스를 타고가면 좋은점은 저렴하게 갈수 있다는 점 밖에 모르겠습니다. 그리고 야간에 8시간동안 버스를 타고 가는 방법도 있습니다. 이것은 정확하게 몰라서 뭐라 말씀 드릴순 없지만 오랜시간 버스를 탄다는 것은 비행기 타는 것 보다 더 힘든 일입니다. 암스테르담 sloterdijk역에서 내려주기 때문에 추가로 전철을 타고 중앙역까지 가야하기 때문에 저는 탈리스 기차를 일찍 예약하는 편이 낫다고 말씀드릴게요.

 

2. 탈리스 고속철을 타고 가는 방법

- 링크 : https://www.thalys.com/fr/en/ 이곳에서 예약 할 수 있습니다.

- Amsterdam Central 역까지 소요시간 약 1:50

 

이왕 유럽여행 하는 것 미리미리 준비해서 저렴하게 탈리스를 예매를 한다면 충분히 메가버스보다 나은 가격에 살 수도 있습니다. 물론 메가버스의 낮은 가격에 비하면 비싸게 살 수밖에 없지만요. 미리 예약을 하면 브뤼셀 암스테르담 구간을 34유로에 구매할 수 있으니 추천드립니다.

 

탈리스 예약 하는 법

 

파리에서 브뤼셀, 브뤼셀에서 암스테르담, 브뤼셀에서 독일로 이동하시려는 분들은 탈리스를 타게 되실수도 있습니다. 그래서 탈리스 홈페이지에서 예약 하는 방법을 살펴보겠습니다.

 

먼저 위의 탈리스 홈페이지 링크를 통해서 들어갑니다. 언어는 영어로 설정해 줍니다.

 

 

출발역과 도착역을 설정해주세요. 브뤼셀은 시외기차의 출발은 대부분 중앙역이 아니라 Brussel Midi 역이므로 예약 하고 나서 잘못 찾아가는 일이 없도록 하세요. 유럽의 경우 기차역이 동서남북으로 굉장히 많이 있기 때문에 헷갈리지 않으셔야합니다. 위와 같이 원하는 날짜와 편도를 체크하고 인원수를 적어줍니다. 그리고 기차표를 찾아볼게요.

 

 

원하는 날짜와 여정이 맞는지 확인하고 클라스에 있는 가격을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창이 나옵니다. 진행을 눌러줍니다. COMFORT 2 ECONOMY의 경우 표가 금방 매진 되니까 적어도 3개월 전에는 확인을 하고 예약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무래도 34유로를 주고 저렴하게 갈 수 있어야지 더 비싸게 주고 가기에는 너무 아깝습니다.

 

 

탑승자 정보를 입력해 줍니다. 성 먼저 쓰고 이름을 쓰는 것입니다. 여권상의 이름과 똑같이 적어주세요. 핸드폰 번호는 KOREA(82)입니다. 위에 것을 적으면 아래는 자동으로 적어집니다. 그러므로 남,녀 구분과 이메일 확인만 한번 적어주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은 탑승 티켓은 어떻게 받을 것인지 선택하는 란인데요. 이메일과 스마트폰 어플로 받겠다고 하시면 됩니다. 스마트폰에 탈리스라고 검색하면 어플이 나오는데 모바일 탑승권이 나오기 때문에 이메일 온것을 프린트 할 필요 없이 그냥 핸드폰만 보여주면 되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일정과 정보를 다시 정확하게 확인하고 결제 정보를 입력하면 예약이 완료됩니다.

 

이메일로 E-Ticket이 오고 앱으로도 확인가능하니까 스마트폰에 탈리스 앱을 설치해서 종이 없이 모바일 티켓으로 제출하시면 되겠습니다. 유럽여행을 온만큼 각 나라의 고속철도를 타보는 것도 좋은 기회라고 생각합니다. 일찍 예매하셔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