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과 SNS로써의 양대산맥을 이루고 있습니다. 제 주변의 어린 친구들을 보면 페이스북을 정말 많이하는데요. 요즘 20대는 페이스북에서 인스타그램으로 많이 넘어온 추세입니다.

 

아직 학생들에게는 페이스북이 더 인기 있는것 같더라고요. 페이스북에는 게시글을 올리면 기본적으로 내 친구들에게 모두 피드가 됩니다. 그런경우 친구가 좋아요를 누르면 다른사람이 보게 되는데요. 이것을 다른사람이 보지 못하도록 친구만 볼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페이스북 공개범위 설정 방법

 

페북에는 공개범위를 설정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페이스북에는 보통 일상 생활을 올리게 되는데 내 친구를 제외한 다른 사람들에게 내 사생활이 드러나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의 경우에는 공개범위를 설정해서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해야합니다.

 

일상적인 공간의 SNS에서 문제를 일으키는 사람이나 광고도 많기 때문에 여러분들은 보안상 더 신경을 써야합니다. 요즘에는 광고가 워낙 많아서 페이스북을 해킹해 광고를 올리는 사람도 많아지고 있습니다.

 

공개범위 설정 방법을 아래의 이미지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 페이스북에 우측 하단에 보면 --- 을 선택합니다. 이후 설정 메뉴에서 아래로 내려가면 설정 이 있습니다.

 

 

▼ 여러가지 채팅, 결제, 뉴스피드 등을 설정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계정 설정 을 들어갑니다.

 

 

▼ 설정 메뉴에서 3번째에 공개 범위 가 있습니다. 공개범위를 설정해서 게시물을 친구나 비공개로 바꿀수 있습니다.

 

 


▼ 이렇게 향후 게시물을 볼 수 있는 사람은? 메뉴에서 전체 공개가 되어 있는 것을 본인이 원하는 방식대로 바꾸어 주면 되겠습니다.

 

이상 페북 공개범위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