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페이스북은 인스타그램과 함께 양대산맥으로 전세계적으로 인기 있는 소통의 sns입니다. 페이스북은 친구들과의 친목도모를 위해서 서로의 생일을 알림으로 알려주는 기능까지 존재합니다.

 

하지만 원하지 않는 사람의 알림까지 계속해서 오면 귀찮고 신경쓰입니다. 그래서 생일 알림 같은 사소한 알림은 끄고 싶은데요. 저도 알림을 끄려고 이리저리 알아봤지만 어디있는지 찾지못해서 헤매었던 적이 많습니다. 이번에 찾게 되어서 이렇게 포스팅하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페이스북 생일알림 받지 않기 방법

 

생일알림은 친한친구는 어차피 기억하고 있거나 개인 핸드폰에 저장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수많은 sns 친구의 생일이 알림으로 날라오면 1이 떠있는 것이 보기 싫을 때가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핸드폰에 알림 1이 떠있는 것을 상당히 싫어하는 약간의 결벽증이 있습니다. 1이 뜨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서 특히 생일알림을 받지 않아야 하는데요. 어떻게 설정을 할 수 있는지 아래의 이미지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일알림 받지 않는 법 함께 알아봅시다.

 

 

▼ 페이스북 어플리케이션에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PC로 사용하는 것보다 스마트폰으로 사용하는 빈도가 훨씬 많습니다. 우측 하단의 ---를 선택하고 설정을 선택합니다. 설정에는 페이스북의 알림 등 여러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가장 첫번째 메뉴의 계정 설정을 선택합니다. 계정설정은 내 계정의 알림 등 거의 모든 설정을 다 할수 있습니다.

 


 

▼ 설정에는 위치, 사진, 소리, 브라우저 등 많은 메뉴가 있습니다. 이 중에서 알림을 선택하여 생일 알림을 해제 하도록 하겠습니다.

 

 

▼ 알림 설정에 아래에 보면 회원님이 받을 알림이 있습니다. 여기서 생일을 선택하여 생일알림을 받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생일 알림 받기를 체크 해제 를 하면 이제부터 친구들의 생일 알림을 받지 않게 됩니다.

 

이상 페이스북 생일알림 받기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