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과 아이패드에서 일반 익스플로러로 할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그런 것들의 경우에는 최대한 되도록 만들어보려고 하는데 쉽지가 않습니다. 아이패드나 아이폰만의 문제가 아니라 맥북에서 사파리의 경우에 같은 증상이 반복해서 나타날때도 있습니다.

애플 제품은 기본적으로 보안성이 상당히 강합니다. 그래서 바이러스 노출의 위험이 없다는 것이 상당히 장점으로 부각이 되는데요. 일단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지만 기본적으로 해야하는 팝업도 제대로 뜨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팝업허용 차단해제


익스플로러는 기본적으로 팝업을 볼수가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사실 아이폰도 팝업을 볼수가 있지만 사파리를 하다가 팝업이 뜨지 않아서 그냥 포기하고 하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팝업을 뜨도록 해야 계속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그리고 사파리에서 팝업을 허용하게 되면 내가 사용할수가 있는 사파리의 허용 범위가 상당히 넓어집니다. 그러니까 꼭 팝업을 허용하고 할지말지를 물어보는 것이 좋습니다. 그렇지 않으면 인터넷이 안된다고 판단해서 작업을 미룰수도 있잖아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팝업허용 차단해제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애플제품은 유독 보안에 신경을 많이 쓰기 때문에 안드로이드 핸드폰이나 윈도우보다 제한적인 부분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래서 할수 있는 것도 못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 중에서 기본적으로 설정 되어 있는 팝업차단을 해제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려합니다.



ㅇ. 아이폰 설정에서 사파리로 들어갑니다. 사파리가 아닌 크롬을 쓰거나 한다면 해당 앱에서 설정을 해야하겠습니다.



ㅇ. 사파리 설정에서 중간쯤 보면 팝업차단이 ON 되어 있을텐데요. 이것을 팝업차단 해제해야합니다. 언제 한번은 로그인을 하기 위해서 팝업창이 떠야하는데 뜨지 않아서 로그인을 못한적이 있습니다. 알고보니까 이것을 해제하면 되더라고요.



ㅇ. 아이폰 사파리 뿐만 아니라 애플 제품 모두가 이런 개인정보 보안에 상당히 신경을 쓰는 편입니다. 만약 사파리를 사용하다가 어떤게 안된다면 일단 이런 것들을 해제해보는것도 한가지 방법입니다.


이상 아이폰 팝업 허용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사파리에서 팝업을 허용하는 것은 그다지 어렵지 않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