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내 핸드폰 안의 정보가 모두 도난 당한다면 얼마나 무서울까요? 아마 중국이 경우에는 이것이 가능할 것입니다. 중국에서는 유튜브도 볼수 없도록 막아놓았다고 하니까요. 공산당이 이렇게 무서운 것이라는 것을 가르쳐주는 사례지요.

우한 폐렴도 마찬가지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를 퍼트린 가장 큰 이유로 비 위생적인 식습관 때문에 그렇다고 합니다. 중국은 너무나 더럽고 문화 자체가 아직 덜 발달되어 있습니다. 선진국으로 가기 위해서는 인식부터 변해야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바이러스 검사


미국에서는 중국 핸드폰을 사용할수 없도록 제한한다고 합니다. 그런데 이것은 어쩌면 당연한 것인지도 모릅니다. 우리나라의 통신업체가 미국에서 활동을 하고 있다면 우리나라에서 미국의 정보를 훤히 내다볼지도 모릅니다.

그만큼 이런 기기에 어떤 칩을 심어서 상대방 국가의 안보를 위협할수도 있을 것입니다. 이렇게 전자 산업의 시대가 되면서 우리의 삶은 점점 변해가는데요. 은행에 직접 가서 거래를 하던 시절이 있었지만 이제는 핸드폰 하나로 다하지요.

핸드폰 하나로 모든 것을 다하는 시대에 혹시나 바이러스가 내 핸드폰의 정보를 캐낸다면 어떨까요? 아이폰 바이러스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이런 문구를 본적이 한번이라도 있을 것입니다. 특히 구글에서 야한 사이트를 들어가거나 불건전한 사이트에 들어가게 되면 특히 이런 문구가 많이 뜹니다.

그것이 아니라도 어떤 사이트에 들어가서 광고를 클릭했는데 이 문구가 뜰수도 있습니다. 이것을 보았다고 하더라도 아이폰에 바이러스가 침투한것이 아닙니다. 앱설치를 유도하는 광고일 뿐입니다.



ㅇ. 그러니까 아이폰에서는 바이러스에 걸릴 위험이 거의 없습니다. 그래서 바이러스 검사도 필요가 없지요. 바이러스 검사를 하고 싶다면 컴퓨터에 있었던 안랩의 검사 앱을 깔면 되지만 아이폰에서는 아주 필요없는 일입니다.



이상 아이폰 바이러스 검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폰은 바이러스 검사가 필요가 없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