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에 오류가 발생하게 되면 저는 블로그를 쓸거리가 생겨서 좋습니다. 마치 유튜버가 어떤 이벤트가 생기면 컨텐츠가 생겼다고 좋아하는 것처럼 말입니다. 어떤 사람은 차를 누가 긁고가도 컨텐츠 생겼다고 좋아하더라고요.

이렇게 점점 컨텐츠의 노예가 되어가고 있습니다. 오늘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이런 오류를 해결하는 것을 쓰는 것이 제 일이기 때문에 한번씩 핸드폰에서 오류가 발생하면 바로바로 아이디어를 옮겨적곤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문자 목록 사라짐


제 핸드폰은 아이폰xs max 입니다. 핸드폰을 사용하면서 가장 만족스러운 부분이 애플 소프트웨어의 최적화 입니다. 아주 오래전에 갤럭시를 사용했던 기억때문에 사용하면 할수록 느려지는 느낌이 드는데 애플의 소프트웨어는 그렇지 않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아이폰에서는 주기적으로 업데이트도 해줄뿐만 아니라 핸드폰이 느려지는 느낌도 들지 않고 바이러스도 들어올수 없다고 하니까 정말 좋았지요. 하지만 문제는 가끔씩 발생했습니다. 특히 공인인증서와 같은 작업을 할때 말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갑자기 문자 목록이 모두 사라졌는데 그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어제 아이폰 메세지 목록이 모두 사라지는 경험을 했습니다. 뭐 기존 문자가 있다고 해서 보거나 하지는 않지만 그래도 메세지가 없어지면 혹시 나중에 필요할지도 몰라서 좀 불안했습니다.

업무를 보는데 중요한 내용이 메세지에 있을수도 있으니까 말입니다. 문제해결은 간단했습니다.



ㅇ. 그냥 재부팅을 한번 해주니까 정상적으로 목록이 돌아왔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폰이 최적화가 잘되어있다고 하더라도 문제는 생기기 마련이니까요. 문자가 워낙많아서 그런것 같습니다.

Ios13에서 유독 이런 문제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이상 아이폰 문자 목록이 전체가 사라지는 경험을 해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