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 시대에는 사진을 너무 많이 찍어서 문제일지도 모릅니다. 방대한 데이터를 어디에다가 저장할지 클라우드 서비스가 훨씬 더 저렴해지고 보다 많은 정보를 담을수가 있어야 합니다. 혹시라도 이 클라우드가 한번에 날라가기라도 한다면 우리의 추억은 날라가는 것입니다.

제 옛날 핸드폰에 있는 사진들은 어디에 저장을 해야할지 모르겠습니다. 예전 우리가 어린시절에는 필름 카메라로 모두 인화를 해서 갖고 있었지만 지금은 모두 파일로 저장을 해두고 인화도 잘 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히려 추억을 잃을 확률도 있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사진 용량 줄이기


사진 때문에 아이폰을 선택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 이유는 sns에 올리기 좋은 감성 사진을 찍는데 아이폰의 색감이 상당히 좋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더불어 1:1 비율의 사진도 찍을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사진의 중요성은 그만큼 큽니다.

이제 우리는 이런 사진과 동영상을 편하고 마음껏 찍을수 있게 됨으로써 데이터와 싸움을 하게 됩니다. 예전의 디지털 카메라의 사진 한장 용량이 5메가였다면 지금은 핸드폰 사진 한장에 10메가에 육박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커진 사진의 용량 때문에 어디다 저장을 해야할지 모를때도 있습니다. 아이폰에서는 사진의 용량을 조절하는 기능이 있는데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 용량을 작은 것을 사용하는 사람은 정말 불편합니다.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제는 대부분의 핸드폰이 용량 장사를 하기는 하지만 아이폰은 특히 좀 심합니다. 핸드폰의 가격을 낮아 보이게 하기 위해서 용량을 낮은 것을 판매합니다. 가장 용량이 작은 것을 사용하면 터무늬없이 불편하지요.

아이폰 카메라 설정에 들어가서 포맷을 선택합니다.



ㅇ. 포맷으로는 고효율성으로 저장하는 포맷이 있고 높은 호환성으로 저장하는 포맷이 있습니다. 그 중에서 저용량으로 저장을 하고 싶다면 고효율성으로 체크하면 됩니다.

그렇다고해서 화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리고 사진의 용량도 그다지 작지 않지요. 차라리 서드파티 카메라 앱을 사용하면 보다 낮은 용량으로 사진을 저장할수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 사진 용량 사이즈 줄이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