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핸드폰에서 기록이 남는것은 그다지 신경쓸 필요가 없습니다. 어차피 나 혼자만 보는 핸드폰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사람에 따라서 혹은 핸드폰에 따라서 공용으로 사용하는 핸드폰일수도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기록을 지우고싶지요.

기록을 아예 남지 않게 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보통은 갤럭시 안드로이드와 아이폰의 ios 구축 체계에 따라서 약간의 차이가 있는데요. 설정에 바꾸는 방법이 있을 것입니다. 없다면 삭제하는 방법을 알면 되니까 걱정하지 않아도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검색기록 설정


제가 아이폰을 사용하는 이유는 보안때문입니다. 아무리 문자로 스팸메세지를 날리더라도 내 핸드폰으로 어떤 바이러스를 심어서 돈을 빼간다거나 할수 있는 구조가 아니니까요. 그래서 애플의 제품이 각광을 받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애플의 제품은 바이러스침투에 상당히 강력합니다. 그래서 핸드폰이든 컴퓨터든 편하게 사용하기만 하면 딱히 느려지거나 하는 일이 없다는 것이 가장 좋은 장점 같은데요. 저도 이것이 좋아서 아이폰을 구입하고 사용하는 것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검색기록 설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에서 내가 사용했던 검색을 모두 다 지울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그런데 검색 내역만 지우고 싶다면 좀 더 아래를 내려서 확인을 해야합니다.

일단 내가 검색했던 내용과 모든 데이터를 지우고싶다면 아이폰 설정에서 사파리로 들어가주세요.



ㅇ. 사파리에서 방문기록 및 웹사이트 데이터 지우기를 통해서 모든 내역을 지울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이 부분이 아니라 웹사이트 네이버나 구글에서 검색 기록을 지우고 싶다면 좀 더 아래로 내려서 확인하세요.



ㅇ. 네이버에서 자동저장 끄기를 통해서 검색한 내역을 저장시키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자동저장을 통해서 내가 어떤 검색을 했는지 보는 기능이 유용할때가 있으니까 자신의 상황에 맞게 활용하세요.



ㅇ. 특히 구글에서 검색 기록을 지우고 싶을 것입니다. 구글에는 정말 많은 정보가 있기 때문에 다른사람이 보면 안되는 것을 검색했을 확률이 높거든요.

그런경우에는 구글에서 로그아웃을 하고 가장 아래에 설정에 들어가주세요.



ㅇ. 그러면 검색 설정이 나옵니다. 이제 거의 다 왔어요. 검색설정만 하면 간단하게 끝날 일이기 때문에 정말 쉽습니다.



ㅇ. 검색설정 가장 상단에 보면 검색기록이 있는데 검색어 저장안함을 선택합니다. 이렇게 설정하고 나면 이제부터 검색어가 저장이 되지 않습니다. 중요한것은 로그인을 하면 해당 아이디에 검색했던 내역이 나오게 되니까 주의하세요.


이상 아이폰 검색기록 설정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