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갤럭시 스마트폰에서 가장 부러운점은 삼성페이가 된다는 것입니다. 삼성페이를 사용해본 저는 지금도 삼성페이가 되지 않는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불편함을 느끼고 있습니다. 하지만 카드 자체를 쓸 일이 잘 없어서 크게 불편함은 없습니다.

보통은 일집 일집을 하는 제 패턴 때문에 굳이 카드를 들고 다니지 않아도 별 문제가 없습니다. 카드를 사용할때는 주말에 부인의 지갑에서 꺼내는 일이 대부분이기 때문이죠. 그렇기 때문에 조금이나마 불편함을 덜은 것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11 뒤로가기


갤럭시 핸드폰과 안드로이드 핸드폰 대부분은 뒤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이 버튼을 사용하면 편리하기는 하지만 굳이 있어야하나 싶기도 합니다. 특히 요즘같이 완전히 풀 디스플레이를 채택한 경우에는 이렇게 뒤로가기 홈버튼이 있는 자체가 별로입니다.

아이폰에서 위로 올려서 홈으로 가는 버튼을 대체하는 것을 생각해 보아야 할 것입니다. 디스플레이 온 터치는 정말 좋습니다. 삼성 핸드폰이 아이폰보다 훨씬 좋은점들이 많지만 그래도 아이폰의 인터페이스를 포기할수가 없습니다.

아무튼 처음 아이폰을 사용하는 사람은 뒤로가기를 어떻게 해야할지 모를수가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11 혹은 모든 아이폰 아이패드에서 뒤로가기를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갤럭시는 기본적으로 뒤로가기 버튼이 있는데요. 그래서 뒤로가기 버튼이 편해지면 아이폰에서도 나도모르게 뒤로가기 버튼을 누르고 있는 모습을 볼수가 있습니다. 이제는 뒤로가기 버튼이 참 어색한데요. 갤럭시핸드폰을 사용하다가 아이폰으로 넘어오게 되면 뒤로가기는 어떻게 하지라는 의문이 생깁니다.



ㅇ. 아이폰에서는 이렇게 화면마다 뒤로가기 버튼이 나와 있습니다. 갤럭시에서는 뒤로가기 버튼이 없는 경우도 있잖아요. 아이폰에서는 무조건 이렇게 뒤로 갈 수 있는 상황이라면 뒤로가기 버튼이 있습니다.

아래는 설정에서 뒤로가기 버튼이 있는 것입니다.



ㅇ. 아래는 사파리에서 뒤로가기 버튼입니다. 보통 오른쪽으로 쓸기 왼쪽으로 쓸기를 통해서 앞으로가고 뒤로가고를 하는데 지금은 아이폰에서는 이렇게 뒤로가기를 한다라는 것을 알려드리는 것이니까 이렇게 이해하면 되겠습니다.

아이폰도 뒤로가기 버튼이 없다고해서 불편한것이 하나도 없습니다. 한번 사용해보세요.



이상 아이폰11 뒤로가기 사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