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문득 국가대표가 되면 엄청나게 성공한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생각을 해보니까 국가대표는 소속된 것이 아니라 우리나라를 대표해서 뛰게 되는 선수입니다. 만약 어떤 축구 스포츠의 국가대표가 되었다고 한다면 한번씩 불려오는 것입니다.

우리나라 최고의 축구선수인 손흥민 선수를 보더라도 토트넘에서 뛰고 있으면서 가끔씩 국가대표 경기가 있으면 차출되어 나오는 것입니다. 그것도 연봉을 주고 있는 구단에 양해를 구하고 말입니다. 그런 경우에는 약간의 궁금증이 생깁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국가대표 선수 소집되면 일당


국가대표가 되면 돈을 많이 버는 것은 아닙니다. 국가대표는 누구나 잘하면 될수 있지만 어떤 연봉이 높은 클럽에 가기 위해서는 잘해서만 되는 것은 아닙니다. 아니 국가대표도 마찬가지이긴 하지만 말하기가 좀 복잡한것 같네요.

어린시절 국가대표가 되면 성공했다고 생각했는데 올림픽 선수들을 보면 금메달을 따지 못하고 메달조차 따지 못하는 선수는 다른 선수들에 비해서 좀 뒤쳐질수가 있습니다. 그렇다 하더라도 국가대표를 할만큼 잘난 선수들이기 때문에 개인 체육관을 차린다고 하더라도 성공할 확률이 높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국가대표 소집되면 일당은 얼마나주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축구 국가대표팀의 하루 일당에 대해서 갑자기 궁금해지더라고요. 그래서 한번 검색을 해보니까 2005년에 어떤 사람이 쓴 글이 있었습니다. 이때의 국가대표 소집기간동안 하루 일당은 6만원정도라고 했습니다.

아마 시간이 많이 지났으니까 지금 국가대표의 하루 일당은 20만원정도는 주지 않을까 생각해봅니다.




ㅇ. 우리나라의 국가대표가 된다는 것은 프로선수 입장에서 이 돈에 대해서는 전혀 신경쓰지 않을 정도일 것입니다. 자신의 클럽에서 훨씬 더 많은 금액을 받고 뛰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우리나라를 대표한다는 자부심과 명예를 얻을수 있다는 것이 국가대표의 장점이지요.

무엇보다 군대를 다녀오기 전인 사람은 올림픽 국가대표로 나서서 군면제를 받고싶은 마음이 정말 클 것입니다.



이상 국가대표 소집되면 일당은 얼마받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가대표의 일당은 얼마나 받는지 알수는 없습니다만 확실한것은 클럽에서 받는 일당보다 훨씬 더 적은 금액을 받는 것으로 보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