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도로에는 수많은 의미를 가지고 있는 표시가 있습니다. 아마 대부분의 운전자들이 알지 못하는 표시도 있을 것입니다. 아무리 운전면허를 취득했다고 하더라도 실제로 운전하는데 있어서 필요한 부분이 아니면 따로 기억하지 않으니까요.

도로 내의 표지판이나 여러 표시를 알고 있으면 운전을 하는데 많은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그 표시를 알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과속을 하거나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것은 사람마다 다르긴 한데 될수 있으면 안전운전은 필수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도로에 빨간선 두줄


도로에는 주황색 빨간색 흰색 등 다양한 표시로 경고를 해놓고 있습니다. 어떤 곳은 잠시 정차를 해도 되는 곳이고 어떤 곳은 정차조차 용납이 되지 않는곳 그리고 견인할수 있는 지역까지 있습니다. 다양한 의미를 알아야 법적으로 문제가 없습니다.

만약 어떤 불법주차 된 차를 꼴보기 싫다고 견인 업체를 불러서 견인해버리면 그것도 범죄가 될수도 있습니다. 아무리 내 집앞에 불법주차되어있다고 하더라도 법적인 근거를 토대로 행동을 취해야하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차와 관련된 것은 어렵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도로에 빨간선 두줄이 있는것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차도 가장자리에 빨간선이 등장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소방시설 인근에 적색 안전표시를 한것으로 화재가 발생했을때 빠르게 대처를 하기 위함입니다. 그러니까 소방시설 주위에는 절대적으로 주정차를 해서는 안됩니다.

만약 주차를 했을경우에 과태료를 2배 이상 부과한다고 하니까 꼭 알아두어야 합니다.




ㅇ. 아래의 사진은 최근에 커뮤니티에서 이곳에 주차를 하면 소방차가 밀고가도 보상을 해주지 않는 곳이라고 소문이 퍼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은 위의 사진과 같이 과태료가 2배 이상 부과되는 것 이외에 따로 소방차가 그냥 밀고 지나가도 된다는 법률은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만약 소방수가 그냥 밀고 지나간다면 법적인 다툼이 생길수도 있습니다.

확실한것은 이곳에 절대로 주차를 하면 안된다는 것입니다. 오죽했으면 정말 눈에 잘띄는 빨간 실선으로 해놓았을까요.



이상 도로에 빨간 실선 뜻과 의미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빨간실선 두줄이라고 해서 소방차가 막 밀고 지나갈수 있는 곳은 아니네요. 불법주차는 되도록 하지 맙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