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의 택배 회사를 말해보라고 한다면 저는 대한통운이라고 할 것입니다. 불과 5-10년전에 물어보았다면 우체국택배라고 했을지도 모릅니다. 우리가 가장 익숙하고 가장 빠르게 배송이 되었던 것이 우체국택배였습니다.

이제는 대한통운도 엄청난 물량임에도 불구하고 당일 배송을 원칙으로 하는 것 같습니다. 무려 시골에 배송을 할때에도 다음날 배송이 되는 것을 보고 정말 대단한 회사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어떻게 그 많은 물량을 소화할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대한통운 택배요금


우체국택배가 당일 배송으로 유명해지면서 중고거래할때에는 무조건 우체국 택배를 선호했습니다. 간혹 쇼핑몰에서 우체국택배와 제휴가 되어 있는 곳을 보면 그곳의 배송은 빠르겠구나 혼자서 생각을 하곤 했습니다. 

그만큼 배송의 빠르기가 우리 소비자에게는 중요했습니다. 이제는 대한통운의 택배 물량이 많다보니까 하루에도 우리집에 배송이 오는 횟수가 2번이 되었습니다. 그러다보니까 이틀이 걸릴것도 당일날 배송이 되고해서 너무 좋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대한통운 택배요금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대한통운 택배는 크기와 무게 그리고 거리별로 운임 요금을 다르게 산정을 합니다. 그러니까 최대한 부피를 줄이고 무게를 줄이면 조금 더 저렴하게 보낼수가 있는 것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안전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괜히 줄여서 제품에 손상이 가게 하면 안좋습니다.




ㅇ. 추가적으로 할증 운임이 있을수가 있습니다. 가전제품이나 유리제품같이 깨지기 쉬운 제품의 경우, 혹은 냉동식품 등 변질 가능성이 있는 제품은 아무래도 취급이 까다롭다보니까 할증 요금을 부과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고가의 귀중품의 경우에도 추가 할증 요금이 있습니다.



이상 대한통운 택배요금 운임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골프 용품 등 택배 요금이 따로 있으니까 따로 또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