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결혼을 하기 전부터 내 자식에 대한 상상을 많이 했습니다. 저는 어린 시절 유복하게 자라지 못했기 때문에 하고 싶은 것을 하지 못하고 돈에 얽메여서 살았습니다. 물론 지금도 그렇기는 하지만 제 나름의 방식대로 즐겁게 살아가고 있습니다.

세상에서 돈이 다가 아니라고 하지만 돈이 있어야 보다 나은 삶을 만들어 나갈수 있다고 생각을 해서 열심히 즐기면서 돈을 벌고 있습니다. 아무튼 결혼을 해야할 시점부터는 더 내 자식에 대해서 생각이 많아졌습니다. 나보다 더 나은 사람으로 키우기 위함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육아에 관련된 영상


제가 하고 싶은데로 내 자식을 컨트롤하면 안된다고 합니다. 그 부분도 이해하고 내가 해줄수 있는 부분은 최대한 해주려고 노력해야할 것입니다. 어떤 것을 하고 싶을때 돈이 없어서 해주지 못하는 경우만 아니면 좋을것 같아요.

아이가 알아서 하고 싶은 것이 있으면 더더욱 좋을것 같고요. 아무튼 아이를 키우는데 관심이 좀 있다보니까 문득 아이를 이해하기 위해서 봐야하는 영상들을 어디서 보았습니다. 나중에 아이를 가지면 보아야겠다고 메모장에 적어놓았는데 이렇게 블로그를 적게 되네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육아에 관련된 영상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내가 임신했을때 살이 찐다고 운동해라, 태교해라 등등 이런저런 잔소리를 하는 것보다 관련 다큐를 함께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다큐멘터리를 보면서 아내를 이해하고 아이에 대해서도 많은 것을 알수 있게 될 것입니다.




ㅇ. 제가 어떤 커뮤니티에서 본 아이를 이해할수 있는 다큐멘터리 목록입니다.

태아, 퍼펙트 베이비, 임신 10개월의 비밀, 마더쇼크, 파더쇼크, 아빠가 임신했다, 너희가 임산부를 아느냐, 분만실 72시간, 캥거루케어, 해피이벤트, 명의-산부인과, 울지않는 아기, 자연주의 출산울 아시나요?, 우유-소젖을 먹는다는 것에 대하여, 모유잔혹사, 산후조리의 비밀, 탄생, 엄마의 전쟁, 내아이의 전쟁 알레르기, 달콤한 향기의 위험한 비밀, 아이의 사생활, 바디버든 등



이상 육아에 관련된 태교 영상, 다큐멘터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다큐를 참 좋아하는데 이것들을 보면서 배워야겠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