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의 가장 강점이라고 하면 내가 본 시점을 완벽하게 인식을 해서 다시 재생을 하게 되면 이어서 볼수가 있다는 것입니다. 어떤 일을 갑자기 해야할때 끊고 다시 보아도 내가 본 시간을 기억해 놓을 필요도 없다는 점이 너무 편했습니다.

시리즈별로 있는 것은 바로바로 시리즈로 이어서 볼수 있는 것도 아주 큰 장점입니다. 이렇게 편하게 할수가 있는 시스템을 잘 만들어 놓았습니다. 뿐만 아니라 자신이 자주 보는 장르로 추천을 해주기 때문에 그렇게 편할수가 없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넷플릭스 시청기록 삭제


넥플릭스는 내가 시청한 기록을 모두 저장하면서 그 기록을 토대로 추후 내가 봐야할 목록을 추천하고 이어서 볼수 있게 해줍니다. 어떻게 보면 유튜브의 알고리즘을 그대로 따왔다고 할수가 있겠습니다. 유튜브는 참 신기하지요.

유튜브를 보면서 어떻게 내가 원하는 내용만 그렇게 내보내줄수 있을까? 싶은 생각도 들었습니다. 어떻게 보면 유튜브에서 이렇게 선별해서 내보내주는 것이 너무 편협적으로만 살게하는 것이 아닌가 생각도 들었습니다. 친구와 비교해서 볼때 내가 완전히 알지 못하는 부분을 보고 있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넷플릭스의 시청기록은 어떻게 지울수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넷플릭스 앱에서 시청 기록을 보려고 찾아보았으나 찾지 못했습니다. 보통 유튜브나 앱들은 시청기록이나 검색기록들을 앱에서 처리를 할수가 있는데 넷플릭스는 그게 안되더라고요.




ㅇ. 넷플릭스에서 시청 기록을 관리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넷플릭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처리를 해야만 합니다.

시청기록은 사파리나 인터넷에서 넷플릭스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하고 처리가 가능합니다.



이상 넷플릭스 시청 기록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청중인 목록도 삭제를 할수가 있으니까 떠있는 것을 보기 싫었다면 삭제하면 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