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는 대부분 남자 위주로 되어 있었습니다. 시대가 지나면서 많이 바뀌기는 했지만 여자들의 불만은 여전히 있지요. 그 중에서도 유별난 사람은 페미로 성장해서 문제를 일으키지요. 이런 문제가 발생할때마다 남녀간의 싸움이 되어버립니다.

몇몇의 극단적인 사람때문에 이런 싸움을 만들지요. 남녀간의 싸움을 만들게 아니라 이 사회 전반의 문제를 해결해야하는 것입니다. 어쨌든 내 아빠는 남자고 내 엄마는 여자인데 이런 싸움을 만들어서 불평등을 외칠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백숙부모는 고모, 고모부가 포함이 되나요?


우리 회사의 경조사를 보면 참 이상한 것들이 많습니다. 아니 저는 이해할수가 없습니다. 제가 느끼는 우리 친가와 외가는 분명히 친근함에서는 다릅니다. 그렇지만 우리 엄마 입장에서는 자신의 친정이 더 자신의 집 같을 것입니다.

사실 이런 비교를 하는것이 좋지는 않지만 엄마도 친정에서는 딸이니까요. 그런데도 우리 회사에서는 외가쪽 경조사는 아무것도 없습니다. 결국 저 혼자 연차며 다 해결해야합니다. 이런 문제가 있으니까 다른 회사들은 바꾸어 나가고 있는 중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백숙부모는 고모, 고모부가 포함이 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1999년 12월 7일 공무원은 남계 여계 친족간의 형평성의 논란이 있는 경조사 특별휴가 규정을 개정하였습니다. 그래서 공무원은 고모, 고모부도 경조휴가를 받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기업들은 아직까지 이런 경조휴가를 주지 않는 경우도 많습니다.




ㅇ. 제가 있는 회사만 하더라도 대기업인데도 불구하고 이런 부분을 아직도 바꿔나가지 않고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이런 부분을 먼저 고쳐나가야할 부분입니다.

임금을 올리는 것 뿐만 아니라 다른 부분도 신경을 써야할 것입니다.



이상 백숙부모는 누구누구일까요? 삼촌 그러니까 큰아빠, 작은아빠, 큰엄마, 작은엄마에 해당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