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자동차를 운전하다가 보면 네비게이션을 보고 있는데도 나도 모르게 과속을 할때가 있습니다. 대부분 과속카메라를 순정 네비게이션에서 알려주기는 하지만 이것들을 모두 다 알려줄수는 없을 것입니다. 새롭게 생긴 과속카메라도 있으니까요.

과속단속카메라를 걸리게 되면 정말 짜증납니다. 무려 몇만원의 벌금이 부과되기 때문인데 통행료나 기름값보다 더 비싸기 때문에 조금만 더 느리게 달릴걸 엄청나게 후회하게 됩니다. 애매하게 걸린것 같나 싶으면 아주 찝찝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과속단속 걸리면 문자는?


저는 화성시 주차 단속 시스템에 제 번호를 등록해놓아서 불법주차에 걸리게 되면 바로 문자가 옵니다. 그래서 문자가 왔는데 바로 빼게 되면 저는 벌금을 내지 않습니다. 몇분동안 계속해서 세워놓게 되면 벌금을 내게 되어 있는 구조입니다.

어차피 과속에 대해서는 불법주차처럼 예방할수는 없지만 그래도 이게 과속단속에 걸리게 되면 일단 내가 과속을 해서 단속에 걸렸구나 정도는 알수가 있으니까 이런 문자 서비스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을 하는데 실제로 없는것 같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과속단속에 걸리면 문자는 보내주는 서비스가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과속단속을 피할수 있는 방법은 오직 네비게이션을 믿는 것 밖에는 없습니다. 초행길을 갈때에 되도록이면 서행을 하고 가야합니다.

네비게이션에서 알려주지 않는 과속카메라의 경우에는 대부분 새롭게 생긴 카메라일 확률이 높습니다.




ㅇ. 과속카메라를 찍혔다고 하더라도 문자를 받는 서비스는 없습니다. 그냥 이파인 사이트에 들어가서 내가 무인단속 카메라에 걸렸는지 안걸렸는지 정도만 알수가 있습니다.

만약 자신이 과속카메라에 걸렸는지 알고 싶다면 이파인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과속단속 걸리면 문자 받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 사실상 문자를 받는 방법은 없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