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꿈많이꾸는이유 무엇인지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9. 1. 21. 08:03
좋은 꿈은 몇번을 다시 꾸고싶기도 합니다. 하지만 대부분 꿈을 꾸고 나면 몸이 개운하지 못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 이유가 바로 꿈을 꿀때는 잠을 제대로 자지 못했다는 증거이기 때문입니다.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하면 피곤함이 지속됩니다.

꿈은 우리 삶에 있어서 말 그대로 꿈입니다. 우리가 흔히 어린 아이보고 꿈이 무엇이냐고 묻습니다. 그런것처럼 허황된 것을 말하는데요. 우리는 이 꿈을 토대로 기쁨을 느끼기도 하고 무엇가 예측을 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좋은 꿈을 꾼날에는 로또를 사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꿈을 많이 꾸는 이유


계속해서 꿈을 꾸게 되면 그것도 정말 스트레스가 많이 받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꿈을 꾸는 날은 피곤한것이 당연하기 때문입니다. 보통은 꿈을 꾸는 이유가 잠자리가 불편하고 잠깐 잠을 잤을때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저는 꿈을 꾸고 싶을때는 피곤할때 15분 후정도로 알람을 맞춰놓고 잡니다.

당연히 꿈을 꾸지 않는 것이 속으로도 편하고 좋습니다. 어떤 사람은 계속 악몽에 시달려서 힘들어하는 사람도 있으니까요. 차라리 좋은꿈 몇번을 꾸더라도 악몽까지 함께한다면 꿈이 없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푹 잘수가 있으니까요.

꿈을 많이 꿔본분은 알겠지만 꿈은 정말 깨기전 몇초동안 엄청나게 긴 시간처럼 꾸게 됩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꿈을 많이 꾸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ㅇ. 우리가 보통 잠을 8시간 자게 되면 2시간정도는 꿈을 꾸게 된다고 합니다. 사실 이 부분은 전혀 알지 못했던 사실이었습니다. 누구나 다 꿈을 꾸게 되지만 기억을 하지 못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그러니까 자주 꿈을 꾸게 되는 사람은 그것이 임팩트가 있어서 기억을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ㅇ. 하지만 보통은 꿈을 꾸는 도중에 잠에서 깨게 되면 이 꿈을 기억할 확률이 높다고 하는데요. 잠에서 자주깬다는 것은 잠을 제대로 자지 못한다는 것인데 보통은 무호흡증이 많다고 합니다. 본인은 무호흡증인지 모르니까 같이 잠을 자는 사람에게 알려달라고 해야합니다.

본인은 아무것도 모른채 잠에서 깨고 그게 꿈때문에 깬것인줄 알수도 있는 것입니다.


이상 꿈을 많이 꾸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꿈을 계속해서 꾸게 되면 피곤하게 되는데 될수 있으면 잠을 푹 잘수 있도록 이래저래 건강검진도 받고 몸관리를 잘해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