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도지사 시장 군수 연금 받을까?

모나리사 2019. 1. 18. 17:58
항상 선거철이 되면 도시가 떠들썩하게 투표얘기로 물들어집니다. 사람들은 누구를 뽑을지 심사숙고 끝에 투표를하게 되는데 우리나라는 아직도 여전히 정당투표가 되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하지만 이제는 점점 사람들의 생각이 달라지고 있습니다.

정치를 하는 사람들을 보면 뭐가 그렇게 좋아서 정치를 하고싶어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권력이 생기기는 하겠지만 그만큼 짐이 더 있다고 생각을 하면 정말 너무 힘들것 같은데 사람들은 엄청나게 열광하면서 하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도지사 시장 군수 연금은?


연금과 관련해서 국회의원들도 말이 많았습니다. 학생때 한 선생님은 국회의원을 욕하면서 하루만 국회의원을 한다고 하더라도 한달에 백만원이 넘는 금액의 연금을 받아간다면서 뭐라고 한적이 있습니다. 그만큼 메리트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때는 국회의원이 뭐하는 사람인지도 잘 몰랐습니다. 도지사 시장 군수 지방선거도 국회의원선거와 비슷하게 정당을 가지고 출마를 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그래서 약간 헷갈릴수도 있는데 이런 사람들도 국회의원과 마찬가지로 연금을 받을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지방자치단체장도 연금을 받는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ㅇ. 지자체장이 연금을 받나에 대해서 궁금해하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시장이나 도지사 등등은 정말 어떻게 보면 국회의원보다 더 높은 위치에 있다고 생각할수도 있습니다. 약간은 권력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비교할 대상은 아니기는 하지만 어떻게 보면 말입니다.




ㅇ. 지자체장은 연금이 따로 없다고 합니다. 그래서 국회의원이 아니라면 따로 연금을 받지 않습니다.

국회의원 연금법에 의해서 지급이 되던 것이라서 일반 지자체장 도지사, 시장 등은 연금을 받지 않습니다. 다만 아무래도 높은 위치에 있다보니까 연봉자체가 엄청나게 쌜것입니다.



이상 도지사 시장 군수는 연금을 받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연금은 받지 않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오늘 또 이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