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서울 택시 기본요금 정보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9. 1. 18. 16:10
택시를 많이 타시나요? 아마 일반인들 사이에서는 택시가 자주 이용하는 교통수단중에 하나일 것입니다. 저는 택시를 타는 일이 정말 50번도 안되는것 같습니다. 될수 있으면 대중교통을 이용하고 택시는 잘 타지 않았던것 같습니다.

어딜가든 택시를 타게 되면 너무 비싼 요금때문에 부담스럽더라고요. 사람이 많으면 택시를 타도 부담이 없는데 혼자서 타게 되면 너무 돈이 아깝더라고요. 택시 요금은 기본요금이 있지만 기본요금은 얼마 가지 못하기 때문에 보통은 그 이상의 거리를 가게 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서울 택시 기본요금 정보


지역별로 택시의 기본요금은 천차만별입니다. 그리고 시골같은 경우는 콜비를 받는 경우도 있고 안받는 경우도 있습니다. 아무래도 지역별로 택시를 운행하는 대수도 다를것이고 손님도 차이가 많을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기본요금 자체도 차이가 나는 것 입니다.

서울은 워낙 사람도 많고 택시를 이용하는 사람도 많습니다. 최근에 홍대를 가보니까 택시를 잡지 못해서 집에 못가는 사람도 수두룩해 보였습니다. 새벽이 되면 사람만 많고 택시는 모두 다 빈택시가 보이지가 않습니다. 그만큼 호황이더라고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서울 택시 기본요금은 얼마인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서울에서 택시를 타는 것은 그렇게 잘한일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차가 너무 막히기 때문에 될수 있으면 지하철로 가는 것이 가장 빠른 수단일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꼭 네이버나 티맵으로 검색을 해보고 가는 것을 추천합니다.

특히 퇴근시간에는 너무너무 느리고 차가 꽉 막혀 있습니다.




ㅇ. 서울 택시의 기본요금은 2018년 3000원에서 2019년 3800원으로 인상되었습니다. 기본요금은 기본적으로 내는 요금으로 100미터만 가더라도 이 요금은 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기본요금이 오를수록 점점 부담이 많이되는데요. 이번에 카카오카풀이 생기면서 여러가지 트러블이 많았는데 4차산업과 문제가 없도록 잘 해결됐으면 합니다.


이상 서울택시 기본요금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기본요금을 잘 확인하고 할증이 생기면 더 비싸지니까 저렴하게 대중교통 택시를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