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 또는 갤럭시 어떤 스마트폰을 사용하더라도 컨트리락은 알고 있어야만 합니다. 특히 해외에 출국해서 핸드폰을 사용할 사람이라면 말입니다. 요즘 스마트폰 없이는 여행도 힘든 것 다들 잘 아실텐데요. 핸드폰이 안되면 정말 답답합니다.

전세계적으로 스마트폰을 이용할수 있으니까 이제는 정말 스마트폰 하나만 있으면 퀄리티가 상당히 올라간 여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예전에는 스마트폰이 없을때 어떻게 여행을 했는지 참 신기합니다. 그 당시에는 블로그도 제대로 없었을텐데 말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컨트리락이란?


핸드폰에는 컨트리락이란게 있습니다. 이게 바로 해당 나라에서만 사용할수 있도록 락을 걸어놓는 것인데 이게 왜 이렇게 나오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그런데 요즘 핸드폰은 컨트리락이 잘 걸려있지 않습니다. 우리나라에서 개통되는 핸드폰은 말입니다.

하지만 해외에서 사용하는 핸드폰은 컨트리락이 걸릴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무조건 필수적으로 해외에서 핸드폰을 구입했다면 컨트리락 해제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시고 해제해서 한국으로 오는것을 추천합니다. 저는 예전에 스페인에서 핸드폰을 사고 컨트리락을 해제한적이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컨트리락이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ㅇ. 컨트리락이란 핸드폰에 지정된 국가에서만 사용할수 있도록 해당 이동통신사의 SIM 카드만 인식하도록 설계해두는 것입니다. 한국 유심을 넣자마자 한국에서만 사용가능하도록 LOCK이 되어버리는 핸드폰도 있습니다.

해당 국가에서 사용하는 핸드폰들이 무단으로 해외로 유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서 만들어졌기 때문에 해외로 핸드폰을 가지고 나가서 다른 나라의 현지 유심을 사용할 경우에 핸드폰을 사용할수 없게 될수 있습니다.




ㅇ. 해외에서 사용하지 못하니까 현지 유심을 사용하지 말고 로밍을 사용하라는 얘기 입니다. 결국에는 해당 국가의 이동통신사 SKT KT 등의 이득을 챙겨주는 일밖에 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오래전에는 컨트리락 해제가 불가능했지만 이제는 컨트리락을 마음대로 할수 있고 기본적으로 생산될때부터 해제가 되어서 나오게 됩니다.


이상 Country Lock 뜻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왜 컨트리락을 만들었는지 목적은 무엇인지 등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