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갤럭시와 가장 큰 차이라고 한다면 폐쇄성이라고 말할수 있습니다. 애플제품들의 특징이라고 할수 있는데 아이폰을 비롯한 애플제품은 보통 윈도우나 안드로이드에서 할수 있는 여러가지 작업들을 할수강 없습니다.

물론 핸드폰 순정인 상태로 사용할수 있는 앱이나 여러가지 기능들을 사용할수 있지만 일부러 제한되게 만들어 놓았습니다. 최적화와 성능을 위해서 그리고 바이러스 감염이 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입니다. 그래서 맥북이 바이러스에 걸리지 않는다고 유명한 이유이지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탈옥 합법, 불법


아마 요즘에는 탈옥을 하는 사람이 꽤 줄었을것 같습니다. 예전의 아이폰보다 지금은 보다 많이 발전했기 때문에 딱히 탈옥을 못해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지 않습니다. 개성이 강하고 그런 사람에게는 꼭 해야하는 작업중에 하나겠지만요.

배경화면이나 여러가지 시스템적인 부분을 건드릴수 있는 것이 바로 탈옥을 해야만 하는 것입니다. 안드로이드에서는 기본으로 제공하는 것들을 아이폰에서 일부러 건드려 놓았는데 이것들은 그냥 사용하면 된다고 하지만 불편함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에서 탈옥을 하는것이 합법인지 불법인지 알아복겠습니다.


ㅇ. 미국에서 법적싸움을 한 결과로 아이폰 사용권한 용도변경을 하는 탈옥은 애플의 아이폰에 대한 저작권에 침해하지 않기 때문에 불법이 아니라는 판결을 받았습니다.

그렇다고 모든 탈옥이 합법이라는 것은 아닙니다. 몇몇 판결이 더 있는데 아이튠즈를 통해서 정식 등록된 앱이 아닌 경우에 다른 곳을 통해서 승인이 되지 않은 어플을 받을수 있다는 것입니다.




ㅇ. 또한 애플의 경우에 탈옥을 한 핸드폰에는 더이상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해주지 않기로 했습니다. 그래서 탈옥을 한 즉시 A/S 및 품질보증은 모두 종료된다고 합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 합법화 했기 때문에 탈옥을 한것을 들킨다면 더이상 서비스를 받을수 없습니다.

그래서 미국의 판결에 대해서는 탈옥을 해서 쓰는 것은 괜찮지만 A/S 및 서비스에 대한 불이익은 소비자의 선택이라는 뜻을 남겼습니다.



이상 아이폰 탈옥이 합법인지 불법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합법이기는 하나 여러가지 서비스를 받지 못한다는 점에서 뭐 안하는게 낫겠지요. 아이폰X에도 탈옥을 할수 있는게 나오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