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즘에 티스토리가 네이버에 노출이 되는 것이 힘들어지면서 티스토리를 운영하는데 어떻게 해야할지 계속 고민을 하고 있습니다. 예전에는 하루에도 5개정도를 포스팅할만큼 정말로 열심히 했는데 이제는 그렇게 지속하기 힘들더라고요.

항상 IT 관련 ~방법에 대한 글을 적게 되면 대부분 상위권에 노출이 되었기 때문에 정말 하루하루 수익이 늘어나는 즐거움을 얻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그런 즐거움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그래도 꾸준하게 한번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사파리 스크롤캡쳐 방법


아이폰 내에서도 스크롤캡쳐를 할수 있는 방법은 있습니다. 요즘 갤럭시 핸드폰들은 모두 스크롤캡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맨처음 이게 생겨났을때는 그냥 한곳 한곳씩 캡쳐를 하면 되지 굳이 그렇게 스크롤캡쳐가 필요해? 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이 화면 전체를 캡쳐하는것이 은근히 편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특히 블로그 포스팅을 할때는 캡쳐를 해서 사용할때가 많은데 자동차 가격표같은 것을 적을때 캡쳐할 부분이 상당히 긴데 그부분을 따로따로 하는것이 상당히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아래의 내용을 보고면 사파리 스크롤캡쳐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일반 우리가 사용하는 사파리 앱에서는 PDF 파일로 저장을 하게 되면 전체적으로 저장을 할수가 있게 됩니다. 대신에 JPG파일처럼 캡쳐를 할수 없다는 것이 단점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그래도 전체를 저장할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ㅇ. 혹은 웨일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됩니다. 앱스토어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할수가 있습니다.



ㅇ. 웨일 브라우저는 화면 캡쳐기능을 지원합니다. 아래의 메뉴를 선택해서 화면캡쳐를 해보도록 할게요. 일반적인 아이폰에서 캡쳐하는 것과는 다르게 카카오톡 메세지 캡쳐와 비슷한 기능이라고 할수가 있습니다.



ㅇ. 아래처럼 보이는 화면을 캡쳐하는 것과 스크롤캡쳐가 있습니다. 스크롤캡쳐를 하게 되면 스크롤있는 부분 모두 다 캡쳐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상 아이폰에서 스크롤캡쳐를 할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스크롤캡쳐는 간단하고 쉽게 할수가 있습니다. 웨일브라우저를 다운받아서 사용하면 쉽지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