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세계에서 가장 많은 혈액형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7. 18. 13:15
우리는 혈액형을 모두 알고 있습니다. 자신의 혈액형을 알아야 나중에 병이 생겼을때 수혈을 받을수가 있습니다. 즉시 혈액검사를 해서 찾을수도 있지만 이런 상황까지 가기가 힘든 상황이 발생할수도 있습니다. 그러니까 빠르게 조치할수 있도록 알아야합니다.

혈액형을 모르는 사람은 아마 없겠지요? 자신의 혈액형을 알고 있어야 나중에 큰 문제 없이 병을 고칠수가 있습니다. 요즘에는 혈액형으로 사람의 성격도 파악을 하기도 합니다. 모두 다 들어 맞는 것은 아니지만 대부분은 맞긴 하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세계에서 가장 많은 혈액형


갑자기 혈액형에 대해서 공부를 하다가 궁금해졌습니다. 중학교때나 아마 혈액형 유전법칙에 대해서 공부를 한것 같은데 솔직히 관심도 없었고 기억도 나지 않습니다. 그래서 오늘 다시 한번 블로그를 쓰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또한 갑자기 궁금해진 것이 우리나라 또는 전세계적으로 혈액형은 어떤 혈액형이 가장 많을지 궁금했습니다. 왜 이런 혈액형을 만들어서 사람들에게 수혈하기 힘들게 만들었을까요? 사람을 만든 사람에게 묻습니다. 아무튼 혈액형이 나뉘어 있어서 불편함도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세계에서 가장 많은 혈액형은 무엇인지 알아볼게요.


ㅇ. 옛날에는 혈액형을 구분 하지 않고 수혈을 하다가 많은 사람이 죽었습니다. 그 당시에는 수혈하는 사람의 혈액형과 받는 사람의 혈액형이 달라서 죽는 다는 생각을 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아니 혈액형에 대한 구분이 없었기 때문에 생각조차 할수가 없었지요.

항원에 따라서 혈액형의 구분이 생기면서 이제는 수혈을 하기 편하게 되었습니다. 그런데 전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혈액형은 무엇일까요?




ㅇ.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혈액형은 O형이고 그다음으로 A형, B형 그리고 AB형입니다. AB형은 가장 적은데 우리 인식으로 약간 다혈질이라는 측면이 조금 있지요.

그런데 우리나라와 일본 그리고 유럽은 A형이 가장 많다고 하더라고요. 이런 측면에서 보면 세계적으로 가장 많은 혈액형의 차이는 크지 않을 것 같습니다.



이상 세계에서 가장 많은 혈액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우리나라는 A형이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