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화이트해커 되는법 연봉 알아보기

모나리사 2018. 7. 23. 06:48
티스토리 블로그를 하면서 드는 생각이 제가 고등학교 시절때까지만 하더라도 이제는 컴퓨터를 잘해서 쓸모없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무엇이든 하나만 잘하면 되는 시대가 왔습니다. 확실하게 전문가가 된다면 말입니다.

대신에 기계가 대신할수 있는 일을 한다면 그것이 이미 4차 산업혁명시대에 뒤떨어지는 마인드라고 할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기계가 대신하지 못할 사람만이 할수 있는 그런것을 생각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그 중에 하나가 바로 화이트해커 해커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화이트해커 연봉과 되는 방법


티스토리 블로그로 달러 수익을 내면서부터 세상에는 정말로 많은 수익 창출 길이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유튜브는 많은 사람들이 알고 있는 수익을 만들어내는 공간입니다. 그래서 정말로 많은 사람들이 유튜브에 뛰어들고 있지만 금세 포기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더더욱 컴퓨터 프로그래밍 같은 부분을 잘 알면 더욱 잘 해나갈수가 있습니다. HTML도 나오기 때문에 홈페이지를 꾸며 나가는 능력도 알고 있으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그러니까 이런 전문적인 내용으로 글을 적어도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고 내 블로그에 들어오게 됩니다.

컴퓨터 전문 분야의 최고봉이 바로 해커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선의의 일을 하는 화이트해커는 어떻게 되고 연봉은 얼마나 될까요?


ㅇ. 해커는 두가지 종류로 나뉩니다. 어떤 정보망을 뚫어서 바이러스를 심거나 해서 안좋은 프로그래밍으로 상대방을 공격하는 크래커(블랙해커) 또는 이런 바이러스를 막기 위해서 일을 하는 화이트해커로 나눌수가 있습니다.

화이트해커는 우리가 인터넷상에서 정보누출 및 도청 등 여러가지의 공격적인 행위에 대해서 예방을 하는 일을 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화이트해커의 역할은 정보화 시대인 지금은 정말로 중요한 역할을 하며 능력에 따라서 정말로 천차만별인 연봉을 받게 됩니다. 보통은 3500정도부터 시작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정말 능력이 좋다면 3-5억대 연봉은 기본적으로 된다고 합니다.




ㅇ. 해커가 되기 위해서는 컴퓨터에 대해서 전반적으로 모든 내용을 이해하고 알고 있어야 합니다. 컴퓨터 특정 분야가 아니라 거의 모든 분야에서 통틀어서 알고 있어야만 잘할수가 있습니다. 또한 네트워크 및 시스템 그리고 프로그래밍은 기본적으로 공부를 하고 해박하게 알고 있어야만 좋은 해커가 될수가 있습니다.

막연하게 이것과 이것 저것을 공부하면 해커가 될수 있다고 말할수가 없습니다. 공부를 하다가 보면 컴퓨터의 전체적인 부분을 이해하게 되고 그것이 바로 해커의 능력으로 발전하는 것입니다.



이상 화이트해커가 되는법 및 연봉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화이트해커는 이 세상에서 이로운 존재로 무조건 꼭 필요하고 대우를 해주어야 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