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체코 철도청 - 프라하에서 부다페스트로 가는 야간열차 예약하는 방법

 

체코 철도청 야간열차 도대체 언제 예매할 수 있는건가요? 정확히 두달전에 예약하실 수 있습니다.

 

유럽여행 일주를 계획하신 분들이라면 레일유럽이나 다른 한국에서 대행해주는 사이트에서 열차티켓을 구매하시는 분들도 많으실 거에요. 그런데 대행사를 통해서 하시면 각국의 공식홈페이지에서 하는 것보다 비쌀수가 있습니다. 여행하는데에만 적지 않은 돈이 들어가는데요. 조금이라도 아껴야하겠습니다. 직접 그 나라의 철도청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예약해보면 보람도 있고 생각외로 쉬우니까 한번 따라하셔보세요.

 

먼저 체코 철도청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기존의 홈페이지는 이게 아니었는데요. 조금씩 이렇게 바뀌어 나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언어를 영어로 바꾸면 예전의 홈페이지로 돌아갑니다. 그래서 체코 철도청의 회원가입을 하려면 이 페이지로 넘어가는데요. 체코 언어를 잘 몰라서 회원가입 없이 티켓 예매를 했습니다. 체코 철도청은 이탈리아와 같이 서버상의 오류로 티켓이 안오거나 하는 일은 거의 없다고 보시면 됩니다.

 

언어를 영어로 바꿉니다.

 

 

영어로 된 홈페이지 상단의 카테고리에서 eShop을 눌러서 위와 같이 작성합니다.

프라하에서 부다페스트로 가는 야간열차의 시간은 23:58 출발 열차입니다. 일정에 맞춰서 선택하시고 연령에 따라서 요금이 각각 달라지니 애들을 데리고 가시는 부모님들은 연령에 맞게 선택하세요.

 

 

열차 출발역과 도착역, 시간을 확인하고 Purchase를 누릅니다.

8시간 39분 걸리네요. 정보들을 정확히 확인하고 넘어가세요.

 

 

열차의 좌석을 선택하는 단계입니다. 쿠셋(Couchette)은 호스텔 개념으로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내 침대 공간 하나를 예약 하는 것 입니다.

슬리퍼(Sleeper)는 방을 예약하는 것입니다. 혼자 가시는 분은 쿠셋으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이 구간에 분실사고가 많이 일어난다고하니 혼자 여행하시는 여성분들은 슬리퍼를 예약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물론 남자도 예외는 아니지요.

Compartment 에서 6인실을 사용할 것인지 4인실을 사용할 것인지 선택합니다. 저는 사람이 많든 적든 신경을 안쓰는 편이라 6인실을 선택했습니다. 4인실은 3층침대의 중간 침대를 접어놓은 방입니다.

Seat 의 위치를 선택합니다. 제일 위에 칸을 선택한 이유는 캐리어를 들고 올라가서 분실사고를 예방하기 위해서 입니다. 실제로 1층에서 주무시는 분들의 분실사고가 많다고 합니다.

 

 

다음으로 넘어가시면 이름을 적는 란에 정확하게 여권과 일치된 성함을 적어주세요. NAME AND SURNAME이니까 이름/성함 순으로 GIL DONG HONG 이렇게요. 이제 다 끝나갑니다.

 

 

바우쳐는 없으므로 안적으시면 됩니다. 이메일을 입력하시고 I agree 부분에 동의하시고 결제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체코 철도청 홈페이지 결제를 하려면 크롬으로 해야한다는 말을 본것같은데요. 저는 현대카드를 쓰고 있는데 간편하게 결제하였습니다.

 

 

카드번호, 유효기간, CVC번호를 입력하고 Pay를 누르면 결제 완료!!

 

921코루나가 결제 되었는데요. 약 41,000원이 나왔습니다. 잠만 잘 잘수 있다면 숙박과 도시이동을 동시에 하는데에 4만원 조금 더 들었네요. 확실히 체코의 물가가 저렴하긴 한가봅니다.

 

보통 유럽여행 가시면 한달 조금 넘게 혹은 조금 안되게 가시죠? 유럽여행의 묘미중 하나는 기나긴 여행중에 피곤함을 무릅쓰고 야간열차를 타보는 것입니다. 계획을 짤 때 체력분배를 잘할 수 있도록 야간열차를 탄 다음에는 일정을 여유롭게 짜시는게 좋습니다. 특히 부다페스트에서 프라하에서 가시는 분들은 기차에서 푹 주무시길 바랍니다. 부다페스트로 도착하시는 분들은 바로 세체니 온천으로 가셔서 온천욕으로 피로를 푸시면 되겠습니다.

 

프라하 스카이다이빙이 저렴하기로 유명합니다. 그래서 야간열차 타는 당일에 스카이 다이빙을 하고 야간열차를 타면 좀 더 잠이 잘 오겠습니다. 이렇게 야간열차를 타는 날에는 다른 날과는 다르게 짜 보시면 좋을 것 같아요. 프라하 중앙역에는 밤에 문여는 곳이 많이 없대요. 24시간 운영하는 곳을 잘 찾아서 계셔야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