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iOS를 사용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애플 제품끼리의 호환성을 들수가 있습니다. 호환성이 너무나 좋아서 누구나 애플 제품을 한번 사용하게 되면 다른 제품으로 넘어갈수가 없는 이유가 여기에도 있습니다. 물론 최적화가 너무나 좋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아이폰에서 업무를 보던것을 아이패드로 갑자기 옮겨서 업무를 볼수도 있고 때에 따라서는 맥북으로 옮겨서 작업을 할수도 있습니다. 이런 시스템 때문에 애플제품을 선호하는 경우가 정말 많을 것입니다. 그래서 앱등이가 탄생하는 이유이기도 하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앱 동기화 설정


아이폰과 아이패드는 어떻게 보면 거의 같은 OS입니다. 물론 약간의 차이는 있습니다. 화면 비율과 사용성 자체가 다르기 때문에 그에 맞는 최적화를 해놓았기 때문입니다. 그러나 앱에 있어서는 아이폰에 있는 앱이 아이패드에 거의 다 있습니다.

그런만큼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앱을 한번에 다운로드 할수도 있습니다. 앱을 동기화 시키는 것인데요. 이런 기능을 통해서 이전에 사용하던 앱을 바로 옮길수 있으니까 정말로 좋은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이 기능을 이용하면 다운로드가 참 편하지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패드 앱 동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패드와 맥북 그리고 아이폰까지 있으면 정말로 생산성이 많이 늘어납니다. 저 같은 경우는 아이폰만 사용을 하다가 동영상을 볼 용도로 아이패드 프로 10.5를 구입했지만 구입을 하고 나서 삶의 패턴도 많이 바뀌었습니다. 아무래도 아이패드는 맥북에 비해서 들고다니기가 편리하다보니까 시간이 날때 짬짬이 업무를 보기가 참 좋았습니다. 그래서 생산성이 너무 많이 늘었지요.

오히려 영상을 볼 용도로 산 아이패드 프로는 영상을 본 기억이 가물가물해졌습니다.




ㅇ. 이렇게 동기화 기능이 출중하기 때문에 사용성이 참 좋다는 것이 한몫합니다. 아이패드 설정에 들어가서 아이튠즈 및 앱스토어에 들어갑니다. 그리고 자동다운로드 카테고리에 보면 앱을 ON 하게 되면 내가 지금까지 아이폰에서 사용하던 앱을 자동으로 다운로드하게 됩니다.

내가 굳이 다운로드를 일일이 찾아서 누르지 않아도 알아서 다운로드 해주니까 너무 편했습니다. 그런데 아이폰과 같은 앱을 굳이 설치하고 싶지 않고 수동으로 설치를 하고 싶다면 OFF를 하면 되겠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아이폰 앱 동기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이패드에서 동기화하는 것은 저는 개인적으로 잘 사용하지 않지만 사람마다 취향에 따라서 필요할수도 있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