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는 참 잘 사용하고 있는데 어쩌다가 한번씩 오류가 발생합니다. 오류가 생기게 되면 보통 큰 문제는 없지만 생산성에 좀 문제가 생길수가 있습니다. 어떤 오류가 발생한다면 즉시 해결하는 것이 좋은데요. 그 이유는 추가적인 문제가 생길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스마트키보드를 사용하게 되면 생산성이 정말로 많이 올라가게 되는데 개인적으로 한번씩 오류가 발생하기는 합니다. 오류에 대해서 문제가 그렇게 자주 발생하는 것은 아니지만 가끔 생기는 편입니다. IOS가 올라가면서 점점 오류가 더 생긴다고 하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패드 스마트키보드 캡쳐


아이패드 프로 10.5는 스마트키보드를 사용할수 있도록 지원을 합니다. 스마트키보드 뿐만 아니라 다른 타 회사의 키보드도 함께 지원을 하니까 굳이 공식 스마트키보드를 사용하지 않아도 다른 것으로 사용할수도 있습니다.

애플펜슬도 생산성에 도움이 되지만 딱히 그림을 그리는 것을 좋아하는 사람이 아니라면 굳이 크게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이런 부분을 잘 생각해서 자신에게 필요한 것을 구매하는 것도 한가지 팁입니다. 두개를 구매했다가 다 팔아버리는 사람도 많으니까요.

아래의 내용에 대해서 아이패드 스마트키보드 캡쳐하는 방법 그리고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패드를 구매하게 되면 부가전인 물품들을 꽤나 많이 사야할수도 있습니다. 그 중에서 생산성에 큰 도움을 주는 것은 바로 스마트키보드입니다. 만약 아이패드 프로10.5를 구매했다면 무조건적으로 키보드는 구매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그렇게 되면 하지 않아야할 생산적인 활동 일도 할지도 모릅니다.




ㅇ. 스마트키보드로 CMD, SHIFT 그리고 3 또는 4를 누르면 캡쳐를 할수가 있습니다. 이것은 맥북에서 캡쳐하는 것과 같은데요.

3을 누르게 되면 전체적으로 캡쳐가 되어서 자동으로 사진첩에 들어가는 반면에 4를 누르면 아래의 화면처럼 바로 편집창으로 나오게 됩니다.

그래서 저는 바로바로 편집을 위해서 CMD SHIFT 4 을 자주 쓰는 편인데 한번은 계속해서 전체 화면 캡쳐인 3번처럼 캡쳐가 되는 것입니다. 이것의 문제는 그냥 일시적인 오류였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한번의 재부팅을 통해서 해결했습니다.


이상 아이패드 스마트키보드 캡쳐 오류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맥북에서 부분캡쳐라고 알고 있는데 이것을 부분캡쳐를 위와 같이 하게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