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패드에는 구글지도를 설치 하지 않아서 그냥 애플지도를 사용합니다. 애플지도를 사용하다가 문득 독도를 검색해보았습니다. 예전에 한번 독도를 일본땅으로 표시를 해서 문제가 된 적이 있었던것 같아서 말입니다. 다시는 없어야 하는 일입니다.

우리나라 땅임을 알리기 위해서 독도는 우리나라 국기가 걸려있고 그 영해 모두 우리나라의 것 입니다. 아무리 역사적으로 설명하려고 하더라도 독도가 우리땅임에는 틀림이 없습니다. 그러니까 일본은 절대로 뺐으려 해서는 안됩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애플지도 독도 일본해?


일본은 계속해서 우리나라의 독도를 탐내고 있나 봅니다. 독도를 내어주게 되면 바다 영역까지 모두 내어주는 것이기 때문에 독도는 정말로 중요한 군사적 요충지라고 하기도 하더라고요. 뭐 그런 전문가는 아니라서 잘은 모르겠습니다.

어느나라든지 약간만 애매한 부분이 있으면 이렇게 공격을 합니다. 가끔씩 뜸 하다가 우리가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또다시 공격을 해오곤 합니다. 다행이도 무력으로 하지 않아서 전쟁은 일어나지 않지만 실제로 싸우는 전쟁이 아닌 머리 싸움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분쟁지역도 아니고 그냥 우리나라인데 계속해서 분쟁지역으로 만드는 일본이 정말 나쁩니다.


ㅇ. 당연히 우리나라인 독도를 애플지도에서 독도라고 검색을하면 바로 나오지가 않습니다. 제가 혹시나 다케시마라고 표기했나 보려고 검색도 해보았지만 지도에도 보이지도 않고 검색을 하기가 힘들었습니다.

울릉도 옆으로 가서 보려고 했지만 잘 나타나지도 않게 만들어놓았습니다. 왜 그런것일까요?




ㅇ. 애플에서는 정상적으로 독도라고 표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독도를 검색했을때 나오지 않게 만들어놓았고 실제로 확대를해서 찾기도 힘들게 해놓았습니다. 지도를 축소해서 보면 전혀 어디가 독도인지 나오지 않고 그냥 영해로 나오게 됩니다.


이상 애플지도 독도 표기문제는 해결되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어떤 사람이 독도에서 아이폰으로 사진을 찍었는데 위치 표시가 일본으로 되어 있어서 화나고 놀랬다고 하더라고요. 이제는 그럴일이 없겠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