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우리나라에서 대표 스트리밍 플랫폼을 말하자면 아마 아프리카티비가 대표적일 것입니다. 유튜브도 있지만 유튜브 자체는 해외의 구글에서 만든 것이니까요. 약간 성격이 다르다고 할수가 있습니다. 개인방송으로 첫 성공을 이룬 곳이 바로 아프리카TV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프리카티비는 계속해서 안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질타를 받아왔습니다. 하지만 계속해서 성장해왔고 수많은 이슈들도 만들고 결국에는 케이블티비까지 진출했다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그만큼 사람들의 관심이 이 개인방송에 쏠려있다는 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프리카 라디오모드 사용법


유튜브는 백그라운드 재생을 위해서 무조건 유튜브 레드를 가입해야만 합니다. 이전의 유튜브는 백그라운드 재생이 그냥 무료로 되어서 노래를 들을때 정말 좋았는데 어느순간 업데이트를 하고 나니까 갑자기 백그라운드 재생이 안되었습니다.

이런 사소한 것이지만 편리한 기능을 유료로 뺌으로써 정말 수익성 향상에 큰 도움이 된것 같습니다. 유튜브는 그렇게 하지 않아도 엄청난 수익을 낼수 있을텐데 하필이면 유튜브레드를 만들어서 저희를 불편하게 만들었네요.

어쨌든 아프리카는 이 백그라운드 재생 모드를 기본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아프리카에서 노래를 틀어주는 사람도 엄청난 인기가 있지요.


ㅇ. 아프리카티비 앱을 실행해야만 고화질로 영상을 볼수가 있고 백그라운드 재생을 할수가 있습니다. 백그라운드 재생이라는 말이 라디오모드를 말합니다. 아프리카티비 앱에서 ---더보기를 선택한 후에 설정에 들어갑니다.




ㅇ. 설정에 보면 백그라운드 재생 지원하는 것을 ON 합니다. 그러면 이제 라디오모드가 된다는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점이 만약에 백그라운드 재생을 해놓고 아프리카TV를 보다가 홈버튼을 눌러서 다른 곳으로 갔다고 하더라도 계속해서 데이터를 잡아 먹으면서 재생이 되고 있는 것이기 때문에 배터리소모도 많아지고 데이터도 소모되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저는 한번은 이것을 계속 켠채로 놔둬서 배터리를 엄청 먹었던 적이 있습니다.


이상 아프리카티비 라디오모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아프리카티비는 이런 백그라운드 재생을 무료로 제공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