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 영상통화를 할수 있는 기능이 바로 페이스타임입니다. 페이스타임은 핸드폰끼리 뿐만 아니라 iOS에 해당하거나 혹은 맥에서도 마찬가지로 지원을 하고 있습니다. 만약 자신의 애플기기가 맥, 아이패드가 있다면 이것으로도 영상통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페이스타임은 뛰어난 화질로도 유명하지만 아이폰끼리의 호환성이 상당히 좋기 때문에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습니다. 아니 어차피 애플기기 끼리는 페이스타임이 되지만 애플기기가 아니라면 아예 불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는 안드로이드끼리만 되는 것이니까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페이스타임 무료 사용?


FaceTime은 아이폰에서 제공하는 영상통화기능으로 애플기기끼리만 호환이 가능합니다. 우리나라도 참 많은 사람들이 애플기기를 사용중이기 때문에 그렇게 하기 힘들지는 않습니다. 그보다 카카오톡의 페이스톡이 더 편하게 사용하기는 하지요.

아무래도 페이스톡은 카카오톡 내에서 하는 것이고 아이폰에서 공식적으로 지원하는 것은 페이스타임이기 때문에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할수가 있습니다. 페이스톡은 다른사람에게 일반 전화가 오면 바로 끊겨버리기 때문에 그런점도 좀 불만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페이스타임 무료로 사용하는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Facetime은 아이폰 또는 맥에서 할수 있는 영상통화 기능입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는데는 무료로 이용이 가능합니다. 이 말은 페이스타임을 기본으로 탑재하고 있고 따로 추가 월 정액이라든지 그런것을 지불하지 않고 앱을 이용을 할수 있다는 말입니다.




ㅇ. 보통 통신사에서는 요즘에는 거의 통화도 무제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기타 통화라고 해서 영상통화는 따로 분류를 하고 있습니다. 아무리 데이터 용량이 많다 하더라도 이 영상 통화시간을 다 써버리면 영상통화는 불가능할 것입니다.

페이스타임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데이터 소모가 많기 때문에 데이터가 더 중요할수 있겠지만 이 부가 통화 시간도 체크를 해야합니다.


이상 페이스타임 무료인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통신사마다 다를수도 있겠지만 대부분 영상통화는 다른 분류로 되어 있더라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