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이제는 정말 스마트폰을 변경할 필요가 없을 정도로 핸드폰이 너무나 좋아졌습니다. 아이폰7 이후부터는 아마 5년 이상을 사용해도 최신 핸드폰에 비해서 큰 차이가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는 2년마다 바꾸었는데 말이지요.

나이가 들수록 그런건지 점점 새로운 기기에 대한 욕심은 조금씩 줄어드는 것 같습니다. 내가 가지고 있는 것에 정을 주고 지금까지 사용했던 것에 대해서 익숙한게 좋아지는 때가 오고 있는 것 같습니다. 굳이 새로운 새 핸드폰이 아니더라도 잘 사용하게 되네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연락처 진한글씨


애플의 아이폰은 성과 이름을 나누게 되어 있습니다. 이런 부분이 괜히 연락처를 등록할때 약간은 귀찮은 측면이 있습니다. 굳이 사람의 연락처를 나눌때 성과 이름을 나누어야 하는지 의문이 듭니다. 해외에서는 우리나라만큼이나 성이 중요한가봅니다.

우리나라만큼 성을 중요시하는 곳은 없을텐데 말입니다. 다른 곳에는 직업에 따라서 여자 혹은 남자의 성을 따르기도 한다고 하는데 아무튼 성과 이름이 나뉘게 됩니다. 이런 것 때문에 아마 애플에서는 진한 글씨로 나타내게 되나봅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에서 연락처가 진한글씨로 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아이폰에서 연락처 등록을 하기 위해서는 성과 이름을 따로 기입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 같은 경우는 그냥 이름에만 입력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성과 이름이 따로 되어 있어서 검색을 할때도 불편함이 있습니다. 그래서 될수 있으면 아이폰을 사용중이라면 이름에 성과 이름까지 모두 입력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ㅇ. 아래에 보면 제가 성에 홍, 이름에 길동을 넣은 것 하나만 정상적으로 얇은 글씨로 나왔습니다. 하지만 기호나 숫자 공백이 들어간 경우에는 굵은 글씨로 나타나게 됩니다. 이름에 홍길동을 적어도 얇게 나오게 되는데 만약에 홍 띄우고 길동을 적으면 이렇게 굵은 글씨로 나타나게 됩니다.


굵은 글씨가 나타나는 이유에 대해서 알았지요? 대부분의 굵은 글씨로 되어 있는 것은 특수문자가 들어갔거나 띄어쓰기가 되어 있어서 그럴것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