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의 소프트웨어인 iOS가 업데이트가 될때마다 계속해서 새로운 기능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너무나 제한적인 소프트웨어 때문에 할수 있는 것이 많이 없었던 아이폰이 이제는 점점 보다 활용성이 뛰어나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버그도 많이 생겨났고요.

버그가 생겨나면서 안정성이 조금은 떨어진것을 느낄수도 있지만 그래도 여전히 스마트폰계에서는 최고의 핸드폰입니다. iOS11로 넘어가면서 더 많은 기능들이 생겨났는데요. 특히 제어센터가 바뀌면서 상당히 편해진것도 있고 불편해진 것도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화면녹화 방법


아이폰에서는 화면녹화기능을 지원합니다. 그래서 유튜브 크리에이터 혹은 다른 사람들에게 이 기능은 참 좋고 활용성이 너무나 뛰어난 기능중에 하나입니다. 아이폰을 가지고 게임이나 어떤 방송을 하거나 영상을 남길 경우에 너무나 뛰어난 화질로 녹화를 할수가 있습니다.

화면녹화는 어려운 것이 아니라 간단한 작업 한번으로 할수 있기 때문에 누구나 영상을 촬영을 할수가 있습니다. 유튜버 크리에이터를 준비중인 사람이라면 이 영상 녹화를 통해서 게임을 잘한다면 게임 유튜버로 활동을 시작하는 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면서 화면녹화는 어떻게 하는지 알아볼게요.


ㅇ. 아이폰에서 먼저 제어센터로 들어가서 화면기록이라는 버튼을 활성화 시켜야 합니다. 제어센터에서 녹화를 할수 있고 따로 녹화앱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제어센터는 우리가 흔히 밑에서 위로 올리면 나오는 것을 말합니다.




ㅇ. 제어센터에 보면 이제 화면을 녹화는 기능이 생긴 것을 알수 있습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3초 뒤에부터 녹화가 시작됩니다. 내가 화면에서 움직이는 모든것이 나옵니다.



ㅇ. 화면이 녹화되기 시작하면 이렇게 화면 상단이 빨갛게 변합니다. 그리고 녹화를 끝낼때는 녹화를 다시한번 누르면 됩니다.


이상 아이폰 화면 녹화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쉽고 간단하게 녹화를 할수 있으니까 녹화하면서 음성녹음 까지 같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