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어제 새롭게 출시가 되면서 모바일 게임시장에 아주 큰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사실상 모바일로 어떻게 FPS 게임을 하냐고 생각을 했지만 실제로 해보면 그렇게 하지 못할정도가 아니라 정말로 재밌습니다.

아이폰7을 가지고 있는 저는 혹시나 배틀그라운드 자체가 사양이 상당히 높은 게임으로 알고 있기 때문에 당연히 모바일도 사양이 엄청 높게 나올것으로 예상을 했기 때문에 돌리기 힘들지 않을까 생각을 했습니다. 하지만 해보니까 할만하더라고요.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사양


모바일게임은 어떻게 그렇게 좋은 그래픽을 잘 돌리는지 신기합니다. 컴퓨터는 엄청나게 큰 부품들이 모여서 돌리지만 핸드폰은 정말 작은 부품들이 거의 컴퓨터와 가까운 성능을 내니까요. 핸드폰은 부담없이 즐길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저도 컴퓨터로 하는 게임은 잘 하지 않습니다. 오직 하는 게임이라고는 스타크래프트밖에 없는데 사람들에게 배틀그라운드에 대한 이야기는 정말 많이 들었습니다. 주위에 남녀노소 배틀그라운드를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인기가 많으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새롭게 출시된 배그 모바일 사양은 어떻게 되는지 알아볼게요.


ㅇ. 공식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배틀그라운드 사양은 안드로이드 4.3 이상 또는 iOS 9.0 이상입니다. 사실 이것은 소프트웨어적인 부분이라서 배그를 할수 있는지 없는지를 판단하기는 힘들것 같습니다.

제가 아이폰7을 사용중인데 하는데 크게 문제는 없지만 발열이 심하게 나고 옵션을 좀 좋게 했을때는 렉도 걸리는 편이었습니다.




ㅇ. 이렇게 화질을 원활, FPS를 낮음으로 설정하면 아이폰7에서도 꽤 빠른 속도로 게임을 할수 있습니다. 적이 나타났을때 끊기고 그러면 정말 재미가 없고 불편하잖아요.

아마 아이폰6에서는 배그 모바일을 돌리기는 좀 힘들어 보입니다. 돌아간다고 하더라도 재미가 없을것 같아요. 아이폰X에서는 전체적으로 화질을 좋게해도 잘돌아간다고 하더라고요.


이상 배그 모바일 사양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하면서 좀 더 다양한 컨텐츠를 적어나가야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