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현존하는 최고의 게임이라고 불릴수 있는 배틀그라운드가 어제 모바일게임이 출시가 되었습니다. 진짜 배틀그라운드와 다를게 없을 정도로 정말 정교하게 잘 만들었습니다. 어제 출시가 되자마자 해봤는데 시간가는 줄 모르겠더라고요.

초반에는 치킨을 몇번 먹었는데 이게 실제 사람이 아니라 컴퓨터가 움직이는 거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약간 쉽게 했었는데 어느정도 등급 이상이 되어야만 게임을 다른사람과 함께 할수 있는 것입니다. 배그를 모바일로 할수 있다는 것에 정말 좋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모바일 배그 키보드 사용


모바일 배틀그라운드는 어제 정식 출시가 되면서 벌써 어마어마한 사람이 다운로드하고 즐기고 있습니다. 실제 해본사람들도 상당히 만족해하고 불만이 거의 없을정도 입니다. 그만큼 컴퓨터의 배그를 그대로 만들었다고 할수 있습니다.

해보니까 사양도 그만큼 받쳐주어야 하더라고요. 최고사양으로 놓고 할때 아이폰7으로는 약간 버거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아마 아이폰X정도 되면 충분히 괜찮을거에요. 아무래도 사양이 높다보니까 발열도 심한편이고 배터리도 빨리 닳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모바일 배그 키보드 사용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ㅇ. 모바일 배틀그라운드가 2018년 5우러 16일에 정식 출시가 되었습니다. 제작 및 배급은 펍지 주식회사에서 하고 있는데 배틀그라운드를 만든 회사와 같은 곳에서 만들었습니다.

정말로 완성도가 좋고 실제로 해보면 정말 재미있습니다. 다운로드 받는데는 무료입니다.




ㅇ. 배틀그라운드를 하기 위해서 아이패드로 모바일 배그를 다운받았습니다. 아이패드프로10.5라서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데 이게 키보드를 쓸수가 있는지 궁금했습니다. 그래서 찾아보니까 따로 키보드를 사용할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중국의 텐센트 게이밍 버디를 이용하면 가능했습니다. PC를 이용해서 모바일 배그를 하는것인데 솔직히 모바일게임에 이렇게 마우스와 키보드를 사용할수 있게 되면 정말 재미가 없어질것 같습니다. 어떻게 보면 모바일과 컴퓨터의 대결이 될수도 있으니까요.

어쨌든 일반적인 키보드는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결국 PC에서 실행시킬수 있는 프로그램이 있어야만 합니다.


이상 모바일 배틀그라운드 키보드 사용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키보드 사용은 힘든것 같습니다. 모바일게임을 굳이 PC로 한다는 것도 웃기지요. 이미 완성도가 훨씬 좋은 PC게임이 있으니까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