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Etc

시내버스 연료 어떤것을 사용할까?

모나리사 2018. 4. 16. 10:15
가끔 시내버스를 보면 친환경 연료를 사용한다는 문구를 본적이 있는 것 같습니다. 뿐만아니라 에버랜드나 몇몇 곳에서 보면 다양한 전기 자동차를 사용하는 것을 볼수 있습니다. 우리 대중교통 수단으로써 환경에도 신경을 써야 할것입니다.

환경을 생각하면 이제는 수소전지 자동차나 친환경 자동차들을 버스로 만들어서 다녀야 합니다. 우리나라의 미세먼지 농도가 엄청나게 상승함에 따라서 환경문제가 다시 대두되고 있습니다. 그런 상황에서 많은 사람을 태우고 다니는 대중교통은 더더욱 친환경적이어야 할것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시내버스 연료는 무엇일까?


문득 시내버스를 자주 타는데 시내버스의 연료는 무엇을 쓸까 궁금해졌습니다. 사람들을 많이 태우고 엄청나게 무거울텐데 이 힘들 만들어내는 원동력은 무엇일까? 궁금했습니다. 보통 디젤이 힘이 쌔니까 디젤을 사용하는지 생각해보았습니다.

시내버스에 보면 친환경 CNG인가요? 그런 가스차라는 문구가 적혀있는 것을 본적이 있는것 같아요. 연료를 썩어서 사용하는 것인지 제가 알기로는 가스차가 힘이 엄청 약한 것으로 알고 있는데 배기량이 높아서 그런것인지 버스는 힘이 참 쌔잖아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시내버스 연료는 무엇인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시내버스 연료를 어떤것을 사용하는지 궁금해서 검색을 해보았는데요. 네이버TV의 내용을 보면 시내버스 연료비에 대한 내용이 있었습니다. CNG 연료를 사용하고 있는 것을 알수 있었는데요. 우리가 흔히 알고 있는 LNG도 아니고 CNG를 사용하고 있었습니다.

시내버스에 천연가스차량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본적이 있는것 같은데 역시나 디젤이나 가솔린은 아니었네요.




ㅇ. 그렇다면 CNG 가스는 무엇을 말하는 것일까요? CNG는 Compressed Natual Gas의 약자로 압축천연가스를 말합니다. 경유보다 CO2 미세먼지 가스가 덜생겨서 친환경적이라고 하니까 아무래도 시내버스의 경우는 엄청나게 운행을 많이하게 되는데 환경을 생각해서 만든 것이네요.


이상 시내버스 연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시내버스 연료가 문득 궁금해져서 검색을 해보았는데 CNG라는 가스를 사용하고 있었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