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은 충전기 또한 아직까지 usb c 타입을 채택하지 않았습니다. 맥북을 제외한 다른 기기는 아직도 라이트닝 잭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다른 기기들은 벌써부터 usb c 타입을 채택하고 있으니까 그냥 사용할수 있도록 하면 좋은데 아마 애플이 장사를 하려고 그러나봅니다.

애플은 이런 하나하나 장사를 하는것으로 수익을 엄청나게 남기는데요. 대표적으로 16기가에서 64기가로 이어지는 용량 장사와 이렇게 케이블등 자신들의 것만 호환이 되게 하면서 다른 기기의 것은 못쓰게 하는것이 바로 애플이 이익을 내는 방법입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MFI 인증 또는 미인증 케이블 차이


아이폰 케이블은 꼭 mfi 인증을 받은 케이블을 사용해야 합니다. 아니면 충전이나 데이터 전송에 문제가 발생할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애플의 기기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이런 기준을 맞추기 위해서 큰 돈을 써야만 합니다.

시중에 나와있는 저렴한 케이블의 경우에는 mfi 인증이 되지 않은 것들이 있습니다. 이런 것들을 사용하면 수명이 짧아서 금방 사용하지 못하게 될수도 있습니다. 중요한것은 이것을 이용해서 애플이 정품을 팔아먹기 위한 수작으로 써먹기 때문입니다.

아래의 내용을 통해서 만약 mfi 인증이 되지 않은 케이블을 사용하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겠습니다.


ㅇ. MFi 는 Made For i 의 약자로 애플에서 만든 제품이라는 뜻을 말합니다. 한마디로 애플의 인증을 받은 제품이라는 뜻인데 이 제품이 아니면 기기에 손상을 입힐수도 있고 충전이 제대로 되지 않을수도 있습니다. Mfi는 엄청나게 작은 칩이 들어가게 되어서 애플 기기가 이 충전기를 인식할수 있도록 제조가 됩니다.

애플의 인증을 받아야하고 칩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제조사에서도 상당히 저렴한 케이블을 만들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어쩔수 없이 칩이 들어감에 따라서 가격이 비싸질수밖에 없습니다.




ㅇ. 만약 MFI 인증이 되지 않은 제품을 사용할 경우에는 이 액세서리는 지원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라는 문구가 뜨면서 더이상 충전이 되지 않을수가 있습니다.

무엇보다 애플에서 공식적으로 인정해주지 않는다고 하니까 될수 있으면 정품을 사용하거나 mfi 인증이 된 제품을 사용하는 것이 좋겠네요.


이상 아이폰 mfi 인증 케이블 또는 미인증케이블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될수 있으면 인증이 된 케이블을 사용하는 것이 정말 속 편합니다. 저렴한것 샀다가 그냥 돈만 날릴수가 있어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