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공인인증서를 아이폰에 넣는 방법은 따로 제 포스팅을 검색하면 됩니다. 하지만 공인인증서를 넣었다고 해서 갤럭시처럼 모든 곳에 사용할수가 없습니다. 참 모든 면에서 사용할수 있는 편리성은 확실히 갤럭시가 좋다는 것을 느끼지만 최적화와 인터페이스 면에서 아이폰을 포기할수가 없습니다.

제가 아이폰을 좋아하는 이유중에 하나가 그냥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앱들을 정리할때도 깔끔한데 안드로이드는 이상한 위젯들과 함께 넣어진것도 있고 폴더도 마음에 들지 않습니다. 약간 아이 같다고 해야할까요? 어쨋든 그래서 선택한 아이폰인데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타행공인인증서 등록


아이폰은 왜이렇게 불편하게 만들어놓았을까요? 이런 공인인증서를 사용할수 있다는 것 만으로도 감사해야할수도 있습니다. 왜냐하면 맥북에서는 공인인증서 사용이 정말로 불편하고 심지어는 국가 사이트도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도 있습니다. 홈텍스는 최근에 된다고 하던데..

그래서 아이폰에서 공인인증서를 이용한 뱅킹이 된다는 것 자체도 어떻게 보면 감사하기는 하지만 아직까지 불편한것은 사실입니다. 일일이 꼭 은행마다 공인인증서를 하나하나 넣어야 하는 것이 얼마나 번거로운지 모릅니다. 그냥 갤럭시처럼 타행인증을 해놓고 하나만 갤럭시 핸드폰에 넣으면 되니까요.

아래의 내용을 보고 아이폰 타행공인인증서 등록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대표적으로 우리은행의 공인인증센터에서 보여드리겠습니다. 우리는 어떤 은행이든 간에 공인인증서를 발급 받을수가 있습니다. 하지만 그 공인인증서를 바탕으로 다른 은행에서는 꼭 타행 공인인증서 등록을 해주어야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만약 신한은행에서 발급받은 공인인증서를 우리은행에서 사용하려 한다면 그냥은 사용할수 없다는 말입니다.

이런 수고는 당연히 있어야 하는 절차입니다. 하지만 스마트폰으로 복사를 하는데는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iOS간의 차이가 있습니다. 갤럭시를 연결하는 경우에 외장하드가 뜨게 되면 공인인증서 폴더를 넣어주면 모든 은행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타행공인인증서 등록이 되어 있을 경우)




ㅇ. 하지만 아이폰같은 경우에는 무조건 아래와 같이 은행 하나하나 마다 공인인증서를 복사시켜 주어야 합니다. 따로 외장하드 폴더에 넣는다고 해서 핸드폰이 인식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은행마다 하나하나 공인인증서를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갤럭시도 아이폰과 같이 넣어도 되지만 번거롭게 굳이 그렇게 할필요는 없겠지요. 파일을 복사 붙여넣기만 하면 되는데 말입니다.


이상 아이폰 공인인증서 사용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공인인증서 복사 방법은 너무나 귀찮게 되어 있습니다. 개선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