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아이폰에서 사용할수 있는 기능중에서 제가 정말 자주 사용하고 편리한 기능 중에 하나가 바로 에어드랍입니다. 에어드랍은 애플기기끼리는 정말 편하게 데이터 이동을 할수 있기 때문에 애플기기를 두세개 가진 분들은 이것을 이용해서 데이터 전송이 가능합니다.

일반 와이파이나 블루투스보다 더 빠르게 느껴지므로 훨씬 쾌적한 속도를 내어주기 때문에 보통 친구들간의 사진을 전송할때 이 방법을 사용하면 따로 요금제 데이터를 사용하지 않고 무료로 정말 빠른 속도로 전송을 할수 있습니다.

눈썹있는 모나리사 : 무엇이든 알아가는 것을 좋아하고 습득한 지식은 사람들과 함께 공유합니다.
강에서 당신이 손을 담가 만지는 물은 흘러가는 마지막 물이자 다가오는 첫 물이다. 지금 이 시간이 바로 그렇다 - 레오나르도 다빈치
세상의 모든 지식을 함께 공유하고 알아가는 곳 @
진솔한 생각을 적어가는 곳 @


아이폰 에어드롭 오류


아이폰 뿐만 아니라 에어드랍을 할수 있는 모든 기기에 해당되는 이야기일 것입니다. 아이폰에서는 정말 최적화 기능으로 선보이는 것이 바로 에어드랍일텐데요. 왜냐하면 맥 또는 아이폰 또는 패드 모든 애플기기끼리 호환이 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애플기기끼리 서로 파일을 주고 받는다면 이것보다 편한것이 없습니다. 매번 블루투스와 와이파이를 꺼야하는 귀찮음은 있지만 그래도 이것이 가장 편리합니다. 아이폰을 사용하지 않을때 나말고 다른 친구들끼리 사진을 저걸로 주고 받을때 서러움도 있었습니다.

아래의 내용을 보고 에어드롭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ㅇ. 어차피 아이폰과 아이패드가 같으므로 설명하도록 하겠습니다. 에어드롭은 제어센터에서 바로 실행을 할수가 있습니다.

에어드랍의 필수 조건은 와이파이와 블루투스가 활성화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활성화되지 않았다면 분명히 오류가 발생할수 있으니까 꼭 에어드랍을 켜면 자동으로 블루투스와 와이파이가 켜지니까 그대로 두셔야 합니다.




ㅇ. 에어드랍은 연락처만 주고 받을수도 있고 모든 파일을 주고 받을수도 있습니다. 맥과 맥끼리 에어드랍을 하는 경우에는 서로 파일도 주고 받을수 있습니다.

하지만 용량이 큰 경우에는 이상하게 오류가 발생해서 전송이 되지 않는 일도 발생합니다. 그래서 꼭 전송이 필요하다면 클라우드를 활용해서 전송하는 것도 추천드립니다.


이상 아이폰 에어드롭 오류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오류가 나면 정말 짜증나는데요. 되도록이면 중요한파일의 경우에 전송이 잘 되었는지 꼭 확인을 해야만 합니다.


댓글